[매드맨 포스트 취업성공] 3D모델링 포트폴리오, 리얼캐릭터, 하드서페이스, 마야학원 CG5아카데미 수강생 작품

2024. 4. 9. 16:50취업 포트폴리오

 

 

CG5아카데미 신O완 수강생

매드맨 포스트 취업을 축하합니다 👍

 


 

2024년 4월 CG5아카데미 [ 602번째 ] 취업자

※동의없는 CG5수강생 작품을 무단 도용시 법적인 처벌을 받게 됩니다.

 

 

 

 

 

 

 

3D모델링&어셋 포트폴리오 제작의도(주제)

1. 크리스 프랫(chris pratt)

학원 수업을 수강하기 전부터 언젠가 꼭 영화 속의 슈퍼히어로 캐릭터를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크리스 프랫 배우를 선택한 이유는 이 배우를 개인적으로 좋아해서도 있지만, 그의 표정과 연기가 다채롭게 표현된다는 것을 보고 도전해 보면 어렵겠지만 많은 것을 배우고 얻을 수 있겠다 싶어서 선택했습니다. 그러나 유명한 배우이기도 하고, 이미 영화 코스튬 버전은 모델링으로 많이 제작되어 있어서 고민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타이밍이 딱 맞게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가 새롭게 개봉하고, 새로운 버전의 코스튬은 아직 제작된 모델링이 없어 도전해 보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제작순서

1. 크리스 프랫 (Chris Pratt)

ㆍ 얼굴

- ZBrush를 사용하여 두상 스컬핑

- Maya에서 리토폴로지 진행

- Unreal Engine 또는 메타휴먼 베이스로 교체

- ZBrush ZWRAP 스캔 데이터 활용 텍스처링 / 모공, 주름 디테일 수정 및 맵 추출

- Xgen을 사용하여 헤어 생성

- Arnold 렌더링

 

ㆍ의상

- Marvelous Designer를 사용하여 코스튬 실루엣 시뮬레이션 및 제작/포징

- Maya에서 리토폴로지 및 UV 정리

- ZBrush를 사용하여 의상 주름 표현

- Substance 3D Painter를 사용하여 텍스처 및 fabric 질감 노말 제작

- Arnold 렌더링

 

ㆍ소품

- Marvelous Designer 시뮬레이션이 불가한 총 및 하드섭 코스튬은 Maya에서 모델링 제작

- Substance 3D Painter를 활용하여 텍스처링

- Arnold 렌더링

 

작업후기

1. 크리스 프랫 (Chris Pratt)

- 원하는 만큼, 표현하고 싶은 만큼 잘 표현하고 싶은데 손이 안따라 줄 때가 가장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결국 투자하는 시간만큼 눈은 깊어지고, 손은 빨라지며, 마음은 차분해졌던 것 같습니다. 일정 부분은 스스로 수용할 줄도 알아야 하며, 계속 보게되는 작업물에 눈이 익어버리지 않도록 좋은 작품들 보며 눈을 리프레시하는 것도 중요했던 것 같습니다. 항상 조급한 마음에 건강을 신경을 못쓴 게 아쉬운 부분입니다. 너무나 감사한 CG5아카데미 선생님들, 또 너무 소중한 스터디원 분들이 아니었다면 마음이 많이 흐트러졌을 것 같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3D모델링&어셋 포트폴리오 제작의도(주제)

2. 태권V

학창시절부터 트랜스포머 시리즈를 극장에서 볼 때마다 항상 CG에 감탄을 금치 못했습니다. 트랜스포머 영화는 알고 있기로 해즈브로의 피규어와 애니메이션이 원작인 걸로 알고 있는데, 그런 단순한 만화 캐릭터를 리메이크해서 저렇게 실사화 시킨다는 것도 놀라움의 연속이었습니다. 비슷한 맥락으로 한국 만화로 잘 알려진 태권브이 로봇을 만약 실사화 리메이크한다면 어떤 모습일지 궁금해져서 레퍼런스를 많이 찾아보았고 해당되는 원화들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 원화를 기반으로 다시 한 번 창작 모델링을 해보면 좋을 것 같아서 도전해보게 되었습니다.

 

제작순서

2. 태권V

ㆍ로봇

- Maya를 사용하여 각종 파츠 모델링

- UV 정리

- ZBrush를 사용하여 파손 파츠 맵 제작

- Substance 3D Painter를 사용하여 파츠별 개별 베이크 및 텍스처링

- V-Ray를 활용하여 car shader 혼합 및 최종 렌더링

 

ㆍ배경

- Bridge를 활용하여 에셋 배치 및 도로 구획

- Substance 3D Painter를 사용하여 도로 및 건물 텍스처 제작

- 건물 배치 및 V-Ray 렌더링

 

작업후기

2. 태권 V

- 기초 수업이 끝난 직후부터 바로 제작에 들어간 포폴 작업물이다 보니 처음엔 어설펐지만, 하나씩 모양새가 갖춰질 때마다 뿌듯하고 재미가 붙었던 것 같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다음 단계는 더 빨라지고 실수는 줄어들고 그렇게 성장해나가는 모습을 스스로 볼 수 있던 시간 이었습니다. 하지만 1주차에 만들던 모델링 퀄리티와 8주 뒤에 만든 모델링 퀄리티는 너무 간극 이 벌어져 있었습니다. 눈을 계속 씻고 내 작품을 객관화하는 능력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동의없는 CG5수강생 작품을 무단 도용시 법적인 처벌을 받게 됩니다.

::: 3D모델링&어셋 취업 포트폴리오 :::

https://youtu.be/pceshGKIjo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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