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금 포스트 프로덕션] VFX학원 누크 포트폴리오|컴포지터, 드라마 영화 배경합성, CG학원

2023. 12. 29. 11:45취업 포트폴리오

 

CG5아카데미 반O진 수강생의 취업을 축하합니다 :)

 

2023년 12월 CG5아카데미 584번째 취업자

※동의없는 CG5수강생 작품을 무단도용시 법적인 처벌을 받게 됩니다.

 

 

 

 

 

VFX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𝟮.𝟱𝗱 𝗣𝗿𝗼𝗷𝗲𝗰𝘁𝗶𝗼𝗻

- 석양이지는 그랜드 캐니언에서 짧은 여유를 즐기는 풍경을 만들고 싶어고른scene입니다. 인물과 배경을 분리하고 카메라 트래킹을 활용하여 카드배치를 통해 공간감을 주었습니다. 빛 방향을고려하여 렌즈 플레어를 넣어 주었고 원본의 하반신쪽 flame효과와 비슷한 소스를구해 합성해주었습니다. fog를 넣어 주어 고지대의 느낌을 살려주었습니다. 원본의 물결,태양의 밝기 때문에 카메라 트래킹이 어려웠고, 유리의 반사를튀지 않으면서 완전히 새롭게 만들어 줘야해서 자연스러운 합성에 대한 공부가 많이 되었습니다.

 

포트폴리오 작업후기

𝟮.𝟱𝗱 𝗣𝗿𝗼𝗷𝗲𝗰𝘁𝗶𝗼𝗻

- 원본의 빛 때문에 트래킹이 잘 되지 않아 어려웠지만, 차량에 비치는 태양의 곡선을 기준으로 잡고 손으로 잡아주어 원하던 느낌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VFX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𝗥𝗼𝘁𝗼

- 인물이 리듬감 있게 움직여 서로 토에 대한 이해도를 보여줄 수 있다 생각해 고른 scene입니다. 원본 쪽에 모션 블러가 들어가 있어 배경이 묻지 않은 원본 영역을 확장시킨 후 그걸 백터 블러 노드로 모션 블러를 준 뒤 언더로 배치함으로써 최대한 원본과 똑같이 블러감을 구현했습니다.

 

포트폴리오 작업후기

𝗥𝗼𝘁𝗼

- 인물의 움직임속 적당히 모션블러가 들어가있는데, 첫 로토 딸때 외각의 경계를 잡을 때 고민이 많았습니다.

 

 

 

 

 

 

 

 

 

 

 

VFX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𝗖𝗵𝗿𝗼𝗺𝗮 𝗸𝗲𝘆

- 모션 블러도 들어가 있고 머리카락도 있으며 key 작업도 보여줄 수 있다 생각해 고른 scene입니다. 알파를 여러 부분으로 나누어 화살 쪽 모션 블러와 머리카락 디테일 작업에 많은 신경을 썼습니다. 키를 뺀 후 필요 없는 마이크와 지시봉을 지워준 뒤, despil 작업 후 배경과 인물을 여러 구간으로 나눈 뒤 피사체와 배경 소스의 경계를 자연스럽게 만들어주기 위해 L_fuse라는 lightwrap 계열의 기즈모를 사용해 키 믹스로 구간별 경계를 만들어 조절해 줌으로써 보다 배경과 어울리게끔 합성하였습니다. 그냥 키를 뺐을 때 피사체 경계에 원본의 칙칙한 어두운 배경이 올라와 좀 더 세분화해서 키 작업을 했어야 했고, 화살이 머리카락에 간섭되는 구간, 쏜 쪽 모션 블러, 카메라 쪽 블러 등 신경 써서 작업해야 할 부분이 의외로 많았던 scene이었습니다.

 

포트폴리오 작업후기

𝗖𝗵𝗿𝗼𝗺𝗮 𝗸𝗲𝘆

- 화살쪽 모션블러는 어느정도 생각해뒀지만 그 외 화살과 머리카락이 중첩되는 구간,손쪽 모션블러, 카메라쪽블러등신경써서작업해야할부분이의외로많았던scene이였습니다.

 

 

 

 

 

 

 

 

 

 

VFX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𝗪𝗶𝗿𝗲 𝗥𝗲𝗺𝗼𝘃𝗶𝗻𝗴

- 철봉, 머리, 몸, 스태프를 지우는 컷을 작업하였습니다. 배경은 카메라 트래커로 따낸 트랙 데이터를 활용해 카드 배치하여 최대한 몸 뒤쪽을 지나가는 와이어들을 지우는 cleanplate 작업을 한 뒤, 스태프들 위로 지나가는 와이어들은 로토 클론을 활용해 프레임 바이 프레임 작업을 해주었습니다. 이후 피사체는 smart vector를 사용하려 했으나 원본 손상이 너무 많이 되어서 따로 오브젝트 트래킹을 해준 뒤 스테 빌라 이즈를 하고 splinewarp를 이용해 빛의 변화를 따르는 옷, 머리를 만들어낸 후 매치 무브를 시켜 몸통과 머리와 이어를 지워주었습니다.

 

 

포트폴리오 작업후기

𝗪𝗶𝗿𝗲 𝗥𝗲𝗺𝗼𝘃𝗶𝗻𝗴

- 카메라 트래킹이 제발 잘 되라 기도하면서 작업했습니다. 스태프들위로 지나가는 와이어들은 최대한 비슷한 자세 프레임을 찾아가며 만들어 주었습니다. 오브젝트 트래킹을 여러번 잡아가면서 최대한 매치무브가 잘나오게 찾는 과정이 제일 어려웠습니다.

 

 

 

 

 

 

 

::: VFX포트폴리오 (10개월 만에 취업성공) :::

https://youtu.be/YXU2e9nI2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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