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SOFT] 3D애니메이션학원 게임회사 3D애니메이터 포트폴리오|CG학원 CG5아카데미 수강생 작품|자연스러운 마야 애니메이팅

2024. 1. 9. 14:52취업 포트폴리오

 

CG5아카데미 이O주 수강생의 취업을 축하합니다 :)

 

2024년 1월 CG5아카데미 585번째 취업자

※동의없는 CG5수강생 작품을 무단도용시 법적인 처벌을 받게 됩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1.페이셜

- 성불 한 척 공격하려는 귀신과 그 귀신을 처리하는 고스트 버스터 여성입니다.

감정을 담은 연기와 재미있는 바디 액팅을 함께 표현해 보았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2.바디메카닉

- 레벨이 낮은 남자 캐릭터가 탐험 중 작은 몬스터를 보고 놀라 기둥 위로 피하지만 그 위에 더 강한

몬스터의 공격을 받고 쓰러지는 내용입니다. 걷고, 놀라고, 기둥을 타고, 기절하는 등 다양한 액팅을 보여주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몬스터의 디테일한 움직임을 잘 보여주고자 노력하였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3.점프

- 풀빌라에서 화려한 다이빙을 하는 여성입니다. 건물을 이용해 높은 곳에서의 점프를 스피디하게 보여주고자 하였습니다.

 

점프, 웨이트, 바디메카닉, 페이셜 - 먼저 전체적인 스토리를 정한 후 리그와 함께 컨셉을 설정했습니다. 그리고 관련 레퍼런스들을 수집하였고, 레퍼런스를 수집하는 과정에서 직접 찍기도 하고 불가능한 부분은 유튜브에서 가져와 하나의 레퍼런스 영상으로 만들었습니다. 레이아웃 단계에서는 카메라 구도와 캐릭터 위치를 정하고, 그 후에 키포즈를 잡은 후 블로킹 단계로 넘어갔습니다.

 

블로킹단계에서는 12원칙을 토대로 포즈를 잡아나갔고, 스플라인단계에서는 그래프를 체크하며 디테일을 추가해나갔습니다. 폴리싱 단계에서는 한 프레임 단위로 튀는 부분이나 수정할 부분을 체크하고 마무리하였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4.걷기, 달리기

- 기본적인 걷기와 달리기입니다. 감정 없이 기본에 충실하였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5.웨이트

- 책장 뒤로 휴대폰을 떨궈 주인공이 책장을 밀어내는 상황입니다. 힘을 강하게 주지 않으면 밀리지 않을 정도의 무거운 무게감을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팔꿈치 떨림과 발뒤꿈치 움직임에 집중하였습니다.

 

 

 

 

 

 

:::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

https://youtu.be/Ylk-FK027aI

 

포트폴리오 작업후기

- 내가 짠 스토리로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고 특히 피드백을 받고 직접 고치면서 배워갈 수 있어 좋았던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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