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컨드플로어] VFX누크 포트폴리오, 컴포지터 전문가과정 5개월|영화 드라마배경CG, compositing

2023. 12. 21. 11:21취업 포트폴리오

 

 

CG5아카데미 김O환 수강생의 취업을 축하합니다 :)

 

2023년 12월 CG5아카데미 582번째 취업자

※동의없는 CG5수강생 작품을 무단도용시 법적인 처벌을 받게 됩니다.

 

 

 

 

 

🔥포트폴리오 작업후기

중간에 힘든기간도 많고, 정말 포기하고 싶었지만, 끝까지 피드백 꼼꼼하게 해주시고, 좋은 피드백으로

좋은 작품만들수있도록 도와주신 재진쌤 정말 감사합니다.

나이가 나이인 만큼 걱정도 많고, 주변에 일도 많았지만 그래도 끝까지 완성할 수 있었던건,

CG5아카데미에서 만난 친구들과 선생님 덕분입니다.. 작업을 진심으로 좋아하고 재밌게 만들어 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VFX포트폴리오 기획

𝐬𝐜𝐞𝐧𝐞.𝟏 - 𝟐.𝟓𝐃 𝐩𝐫𝐨𝐣𝐞𝐜𝐭𝐢𝐨𝐧

- 평소 우주 영화를 굉장히 좋아하고 흥미롭게 생각해서 해당컷을 상상속의 미지의 우주 행성 어딘가로 컨셉을 잡고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포트폴리오 제작순서

𝐬𝐜𝐞𝐧𝐞.𝟏 - 𝟐.𝟓𝐃 𝐩𝐫𝐨𝐣𝐞𝐜𝐭𝐢𝐨𝐧

- 카메라 앵글이 굉장히 많이 돌기 때문에, 프로젝트3d를 쓰지않고 소스를 하나씩 찾아 거리에 맞게 카드를 직접 세우면서 멀리있는 사물은 컨트라스를 조절하여, 깊이감을 조절 하기 위해 노력 했습니다. 움직이는 배경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여, x-tesla, corpin key작업을 통해 사물을 움직이게 하였고, 산과 산사이에 거리감을 만들기 위해, noise 노드로 안개를 만들었습니다. 인물과 땅은 로토와 캐터리의 modnet, copy cat을 사용하여 알파를 만들어 냈습니다.

 

 

 

 

 

 

 

 

VFX포트폴리오 기획

𝐬𝐜𝐞𝐧𝐞.𝟐 𝐤𝐞𝐲𝐢𝐧𝐠 , 𝐛𝐠 𝐫𝐞𝐩𝐥𝐚𝐜𝐞

- 블레이드 러너와 사이버펑크2077를 감명 깊게 보아서 해당영화 및 애니메이션을 보면서 컨셉을 잡았습니다.

 

 

포트폴리오 제작순서

𝐬𝐜𝐞𝐧𝐞.𝟐 𝐤𝐞𝐲𝐢𝐧𝐠 , 𝐛𝐠 𝐫𝐞𝐩𝐥𝐚𝐜𝐞

- 그린이나 블루스크린이 아닌 검은배경의 사람을 keymix, keyer ,primatte, merge mask를 통해 로토없이 키작업만 으로 알파를 만들어내려고 노력했습니다. 트랙킹 포인트가없는 검은 배경이기에 의자의 손잡이부분을 손으로 트랙킹하여 카메라를 맞췄습니다.

간판 배경의 경우 움직이지않는 사이버 펑크 느낌의 사진 한장을가져와 idistort를 통해 움직임을 만들어 생동감을 주려고 노력했습니다. volumeray를 이용해 빛의 반사를 만들었습니다.

 

 

 

 

 

 

 

 

 

 

 

VFX포트폴리오 기획

𝐬𝐜𝐞𝐧𝐞.𝟑 𝐂𝐡𝐫𝐨𝐦𝐚 𝐤𝐞𝐲

- 카메라 앵글이 많이 돌기도 하고 입체감있는 배경을 만들수있을거같아서 선택한 컷 입니다. 한장의

사진을 이용해 입체감 있는 배경을 만들기 위해 굉장히 노력한 컷 입니다.

 

 

포트폴리오 제작순서

𝐬𝐜𝐞𝐧𝐞.𝟑 𝐂𝐡𝐫𝐨𝐦𝐚 𝐤𝐞𝐲

- 한장의 사진을 이용해 입체감 있는 배경을 만들기 위해 굉장히 노력한 컷 입니다. project3d를 사용하여 한장의 사진을 입체감있게 표현하였습니다. 해당컷에 트랙킹 포인트가 적절히 있으나, 카메라 트랙커로 제대로 잡히지가 않았습니다. 때문에 카메라를 직접 뽑아 손으로 맞춰가며 작업했습니다.

 

왼쪽 창문에 비친 거울 유리 반사를 만들어내 입체감을 더해주었습니다. 카메라 앵글이 많이 돌기 때문에 project 3d로 한장 작업시 오른쪽 주자창 구간에 채워지지 않는 부분이 너무 많아 해당 빈곳에 대한 그림은 직접 포토샵으로 만들어 넣었습니다.

 

 

 

 

 

 

 

 

 

 

 

VFX포트폴리오 기획

𝐬𝐜𝐞𝐧𝐞.𝟒- 𝐫𝐨𝐭𝐨

- 창, 사람, 털까지 로토로 뭔가 보여줄수있는 컷이라 생각해서 정했습니다.

 

 

포트폴리오 제작순서

𝐬𝐜𝐞𝐧𝐞.𝟒- 𝐫𝐨𝐭𝐨

- 해당 배경의 메트페인팅은 포토샵의AI로 전부 수작업으로 진행했습니다. 평평한 땅에서

끝으로 갈수록 거리감이 느껴지게 만드는 부분이 굉장히 어려운 부분이였습니다.바닥의 길부터 갈대숲이 그림처럼보이지않게 여러개의 갈대를 직접 png파일의 알파 소스만이용해 만들었습니다. 움직이는

연기는 idistort와 noise 그리고 안개소스를 적절히이용해 거리감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모카프로,카피캣, runway, roto를 사용하여 좀 더 안정적인 작업이 될 수 있게 알파를 추출했습니다

 

 

 

 

 

 

 

 

 

 

 

 

VFX포트폴리오 기획

𝐬𝐜𝐞𝐧𝐞.𝟓-𝐫𝐞𝐦𝐨𝐯𝐞

- 해당 와이컷은, 옷의주름 배경에 있는 와이어까지 지울 수 있음을 보여주기 위해 정한 컷 입니다.

 

 

포트폴리오 제작순서

𝐬𝐜𝐞𝐧𝐞.𝟓-𝐫𝐞𝐦𝐨𝐯𝐞

- tracker를 이용해 컷을 stabilize하여 한장의배경을만들고 ,알파를 추출해내 밖의 와이어를 지워낸 후

옷의 주름 부분은 빠르게 움직이 있는곳은 하나하나 rotopaint 주름을 만들어 지워냈고, 주름부분에서

프레임이 계속해서 이어지는부분은 smartvector를 exr로 렌더하여 vectortdistort를 사용하여 각 구간마다 merge의 키를 주어 하나하나씩 자연스럽게이어지게 지웠습니다. tracker과 corpin을 적절히 사용하여

자연스럽게보이도록 노력한 컷 입니다.

 

 

 

 

 

 

::: VFX컴포지터 취업 포트폴리오 :::

https://youtu.be/U2DQYt8MAwk?si=MlmowZILCyOG1oP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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