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11. 24. 14:57ㆍ취업 포트폴리오
CG5아카데미 김O환 수강생의 라스카FX 취업을 축하합니다 :)
2023년 11월 CG5아카데미 573번째 취업자
※동의없는 CG5수강생 작품을 무단도용시 법적인 처벌을 받게 됩니다
VFX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𝟭. 𝗥𝗼𝘁𝗼
- 일반적인 춤추는 plate 보다 Roto bazier를 다양하게 쓸 수 있고
Motion blur 방향성이 달라지면서 강하게 있는 plate를 작업해 보고 싶어서 선정했습니다.
포트폴리오 제작순서
𝟭.𝗥𝗼𝘁𝗼
- Roto 모양의 변화가 크게 생기지 않게 구간을 나누고
옷 주름 부분과 발 부분, 찰랑이는 부분(Open spline), 농구공(B-spline)을 각각에 활용 할 수 있는 bazier를 이용해서 전체적인 edge 부분이 손실이 생기지 않도록 신경 써서 작업하였습니다.
다리,손 부분, 농구공에 표현된 Motionblur를 가볍게 처리할 수 있는 곳은 pxf_gizmo(vectorblur)를 활용하고 방향성이 달라지는 부분은 Vector Blur(old)와 Rotopaint를 활용해서 Detail을 표현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포트폴리오 제작후기
𝟭. 𝗥𝗼𝘁𝗼
기본기가 되는 작업이기에 Edge 부분과 Motion blur를 원본과 똑같게 표현하는 것을 신경 쓰면서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VFX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𝟮. 𝗖𝗵𝗼𝗿𝗺𝗮+𝟮.𝟱𝗗
- Original 영상에서는 배경이 도시 느낌의 cool tone의 배경이었으나 2.5D를 이용해 도시 느낌보다 더 넓은 배경을 표현하고 배경을 오후느낌으로 변경하면서 변하는 Lighting,Color 표현과ChormaKey가 섞인 작업을 하고 싶어서 선정했습니다.
포트폴리오 제작순서
𝟮.𝗖𝗵𝗼𝗿𝗺𝗮+𝟮.𝟱𝗗
- ChromaKey와 Edge Detail을 살리는 작업에서 원본과 비교하면서 창틀, 머리카락 등 Edge 부분에 손실이 없도록 Keymix를 통해 나누어서 작업하였습니다. 그래도 부족한 부분은 tracker를 이용해 원본을 때어서 깔아주는 작업과 L_fuse gizmo, CC를 활용해 Edge detail을 살리려고 했습니다.
2.5D 작업에서는 산맥과 Fog Source를 활용해 OG에서 도시느낌보다 더 넓은 구도와 공간감을 표현하였습니다. Plate의 Camera 흔들리는 움직임을 Tracking point 에 2D tracker를 활용해 Tracking하고 이동하는 느낌은 Camera Tracker의 Camera에 움직이는 속도감에 맞추어 직접 Key를 주어 움직이게 했습니다.
Look적인 부분은 Original과 다른 Warm tone으로 오후 느낌의 산맥 레퍼런스들을 참고해 Lightwarp, VolumRay, Grade, CC 노드를 활용해 배경쪽 Lighting받는 표현과 Color를 조절하였습니다. 또한 Plate가 배경 Tone에 맞게 Color를 맞추어주고 인물에 비치는 Lighting 받는 부분들을 조절해주었습니다. 창가에 비치는 반사작업들도 Keyer를 활용해 넣어주고 dirt 소스를 활용해 질감을 표현해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전체적인 Lookdev 작업을 해주었습니다
포트폴리오 제작후기
𝟮. 𝗖𝗵𝗼𝗿𝗺𝗮+𝟮.𝟱𝗗
2.5D를 이용한 공간 표현과 시간대가 변하면서 생기는 색과 빛 변화를 표현하는 것을 신경 쓰면서 작업했습니다
VFX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𝟯. 𝗖𝗵𝗿𝗼𝗺𝗮
- 인물들의 머리색이 다르고 Close up shot에서 다양한 Chromakey 노드의 활용과 새로운 배경에 Hair Detail을 표현 할 수 있는 작업을 하고 싶어서 선정 했습니다.
포트폴리오 제작순서
𝟯. 𝗖𝗵𝗿𝗼𝗺𝗮
- 배경을 정하고 Plate에 배경 Value를 맞추고 Hair 부분 Datail을 위해 3명의 사람에 Chromakey 작업을 Keylight, IBK gizmo, Expression 노드를 활용해서 각각 부분별로 Detail이 좋은 부분으로 Keymix 하고 전체적인 Despill 작업후 얼굴쪽에 비치는 Spill을 Hue Keyer를 활용해 원래색으로 돌려주는 작업을 했습니다. 또한, 배경 부분에 CC를 활용한 Hair Detail을 올려 줄 수 있는 작업과 L_fuse gizmo를 사람별로 나누어서 활용해 Keymix 한 후 Hair Detail이 최대한 표현될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포트폴리오 제작후기
𝟯. 𝗖𝗵𝗿𝗼𝗺𝗮
다양한 Keyer 노드를 활용하여 머리카락 Detail을 살리는데 집중하여 작업하였습니다.
VFX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𝟰. 𝗥𝗲𝗺𝗼𝘃𝗲+𝗖𝗵𝗿𝗼𝗺𝗮
- Camera Tracker를 활용한 Remove 작업과 Chromakey, Roto 작업들이 모두 활용 될 수 있는 plate를 선정하려고 했고 선정 과정에서 화질이 좋지 않았지만 원본과 최대한 비슷하게 표현하는 방법과 Chroma 쪽 배경을 확장하는 표현을 하고 싶어서 선정 했습니다.
포트폴리오 제작순서
𝟰. 𝗥𝗲𝗺𝗼𝘃𝗲+𝗖𝗵𝗿𝗼𝗺𝗮
- Camera tracker 활용해 바닥 부분을 지우고 Roto 작업을 해서 손실된 부분을 다시 올려주었습니다. 그리고 화면 움직에 따라 변하는 빛의 값을 Grade에 직접 Key를 주어 맞춰 주는 작업과 Roto,Rotopaint 노드를 활용해 Wire 처럼 얇은 부분과 Edge 부분,그림자가 원본과 비슷하게 되도록 표현하였습니다.
BG는 다양한 레퍼런스들을 참고하여 시대와 구도에 맞는 뒷 부분 배경을 정하고 Camera Tracking data를 활용해 Tracking을 진행한 뒤에 Chromakey 작업을 하였습니다.
배경쪽에 Defocus, Color 작업을 하고 배경이 변경됨에 따라 바닥에 Lighting 받는 부분들의 표현과 오른쪽 건물에 받는 Value를 낮춰주는 작업을 하여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노력했습니다.
포트폴리오 제작후기
𝟰. 𝗥𝗲𝗺𝗼𝘃𝗲+𝗖𝗵𝗿𝗼𝗺𝗮
원하는 영상이었지만 화질이 좋지않아 Edge 표현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다른 포트폴리오를 만들면서 사용한 기술들과 Camera Tracker를 활용한 Remove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원본영상
1.Roto
https://artgrid.io/clip/602061/dribble-basketball-street-man
2.Chorma+2.5D
https://www.youtube.com/watch?v=B7GPq7vauQQ
3.Chroma
https://artgrid.io/clip/419603/parents-daughter-kiss-green-screen
4.Remove+Chroma
https://www.youtube.com/watch?v=7TjJxweBIEk
::: VFX컴포지터 취업 포트폴리오 :::
https://youtu.be/Jl21D6xLjmM?si=xoe2pXMjFFckyf5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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