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11. 14. 14:46ㆍ취업 포트폴리오
CG5아카데미 김O수 수강생의 취업을 축하합니다 :)
2023년 11월 CG5아카데미 570번째 취업자
※동의없는 CG5수강생 작품을 무단도용시 법적인 처벌을 받게 됩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페이셜
- 양다리를 걸치고 있는 남자가 애인에게 그 사실을 들키게 되는 내용입니다. 인물끼리 상호작용을 하는 애니메이팅을 하고 싶어 인물 간 신체 접촉이 있도록 내용을 생각해보았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작업후기
페이셜
- 캐릭터 간 상호작용이 있는 첫 작품이었습니다. 팔짱을 끼는 부분에 신경을 많이 썼던 기억이 납니다. 립싱크와 표정은 스터디에서 페이셜 분석을 했던 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바디메카닉
- 셀카를 찍는 인물을 액자 속 귀신이 놀래키는 내용입니다. 카투닉한 애니메이팅을 하고 싶어 그에 맞게 코믹한 내용을 생각하였고, 과장된 동작과 스미어 프레임을 이용했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작업후기
바디메카닉
- 카투닉한 애니메이팅을 좋아해서 즐겁게 작업했던 작품입니다. 스미어 프레임, 스쿼시 스트레치 등의 기법을 적극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3D애니메이터의 기본적인 걷기/ 뛰기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웨이트
- 소품을 이용한 애니메이팅이 하고 싶어 캐리어를 끄는 인물을 설정했습니다. 당기는 힘을 표현하기 위해 캐리어가 보도블럭에 걸려 움직이지 않아 힘을 주는 동작과 캐리어 손잡이가 뽑혀 힘을 주고 있던 방향으로 날아가는 동작을 넣었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작업후기
웨이트
- 폴리싱이 어느 정도 진행됐음에도 마지막 동작이 마음에 들지 않아 키를 전부 삭제하고 이리저리 다른 동작으로 바꿔봤던 작품입니다. 우여곡절이 많았으나 덕분에 끈기를 기를 수 있었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점프
- 다양한 점프 동작을 넣고 싶어 파쿠르 영상 위주로 레퍼런스를 찾았던
작품입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작업후기
점프
- 가장 처음에 작업했던 바디메카닉 작품입니다. 여러 번의 폴리싱을 통해 완성도 높은 작품이 나올 수 있었습니다.
::: 3D애니메이션 취업 포트폴리오 :::
https://youtu.be/Nya9wI6aFgQ?si=cXSUmalkkvLiapmi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제작순서
① 여러 개의 컨셉을 구상하며 스토리보드 제작
② 컨셉 중 하나를 선택해 액팅이나 레이아웃 레퍼런스를 수집, 액팅은 최대한 직접 찍어보고 레퍼런스와 비교(카투닉한 바디메카닉 같은 경우는 2d애니메이팅으로 추가 레퍼런스를 제작)
③ 취사선택하여 레퍼런스를 하나로 모은 후 3d애니메이션에 맞게 타이밍을 편집
④ 리깅이 필요한 소품(바디메카닉의 셀카봉)은 직접 제작, 소품과 간단한 배경 레이아웃 작업
⑤ 키포즈, 블로킹, 리블로킹, 스플라인, 폴리싱의 단계를 거쳐 작업, 폴리싱을 진행하며 배경과 라이팅 작업도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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