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애니메이션 취업 포트폴리오|웨스트월드 취업성공|프리비즈, 애니메이팅,마야학원,CG학원

2023. 12. 4. 14:45취업 포트폴리오

 

 

CG5아카데미 한O진 수강생의 취업을 축하합니다 :)

 

2023년 11월 CG5아카데미 575번째 취업자

※동의없는 CG5수강생 작품을 무단도용시 법적인 처벌을 받게 됩니다

 

 

 

 

 

 

 

 

 

 

 

포트폴리오 제작순서

모든 포폴은 공통적으로 레퍼런스 수집&촬영 후 레이아웃, 블로킹, 스플라인, 폴리싱 단계를 거쳤습니다. 그 후 추가적인 카메라 작업과, 라이팅같은 꾸미기를 했습니다.

 

바디메카닉은 조금 다르게 작업했어요. 2D 작화로 먼저 애니메틱 영상을 만들고 거기서 나온 포즈로 블로킹하고 사이에 인비트윈 포즈를 넣는 방식으로 그래프를 풀지않고 작업했습니다. 2D작업을 해본 적이 있는데 그 때와 유사한 방식이라고 생각했어요. 선생님이 이 방식을 적극적으로 추천해 주셔서 재밌게 작업했습니다. 마지막에 보정할 때 2D작화도 넣어봤는데 아주 재미있었어요.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제작의도(주제)

1. 페이셜 액팅 

괴물에게 쫓기는 주인공과 그를 믿지 않는 경찰관의 통화 장면을 애니메이팅해보았습니다. 주인공의 절박함과 답답함을 표현하기 위해 표정 변화를 신경 써서 작업했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제작의도(주제)

2. 바디메카닉

보물 탐험가 어린이와 어린이가 습득한 보물을 가로채려는 빌런의 액션씬입니다. 영화 '스파이더맨 유니버스'에서 사용됐었던 twos 방식 (24프레임의 절반인 12프레임을 사용한 방식)을 사용해서 2D스러운 효과를 주고자 했습니다.

 

하지만 중간중간 풀 프레임으로 잡아서 움직임이 끊어지지 않고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했습니다. 영상의 중간부터 나오는 볼 애니메이션의 효과는 핸드 드로잉입니다. 2D 작화를 섞어서 그 느낌을 살리고자 했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제작의도(주제)

3. 걷기/달리기

기초적인 걷기 달리기입니다. 몸의 무게 이동에 신경 썼고 자연스럽게 싸이클이 돌아가도록 작업하였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제작의도(주제)

4. 웨이트 

웨이트 : 아버지와 딸이 수레를 끄는 내용입니다. 딸이 시원하게 수레를 미는 부분을 포인트로, 거대한 힘 전달을 표현하려고 했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제작의도(주제)

5.점프

점프 : 파쿠르에서 영감받아 제작한 애니메이션입니다. 전체적인 흐름과 마지막에 뛰어내리는 점프에 힘을 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화면 전체를 사용한 액션을 좋아합니다.

 

 

 

 

 

:::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

https://youtu.be/ynQiH4U0RWo?si=srytwleIG5pyjKz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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