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애니메이터학원 [게임회사 펄어비스] 취업성공 포트폴리오|CG5아카데미 김O진 수강생 작품 |마야 애니메이팅, 3D애니메이션

2024. 7. 16. 14:26취업 포트폴리오

 

 

 

CG5아카데미 김O진 수강생

게임회사 펄어비스 취업을 축하합니다 👍

 

 

2024년 7월 CG5아카데미 [ 623번째 ] 취업자

※동의없는 CG5수강생 작품을 무단 도용시 법적인 처벌을 받게 됩니다.

 

 

 

 

 

 

3D애니메이션 기획의도(주제)

1. 페이셜

- 뉴스 앵커가 프롬프터에 잘못 출력된 물음표를 보고 실수를 하는 모습을 표현하였습니다. 자신감있게 뉴스를 마무리하다가 스스로의 실수를 깨닫고 경악하는 표정변화에 집중하여 표현해보았습니다.

 

제작순서

1. 페이셜

- 대사 지문을 분석하고 표를 만들어 서브텍스트를 작성해본 뒤, 직접 레퍼런스를 찍고 조금 더 과장하여 표현해보았습니다.

 

작업후기

1.페이셜

- 책상 앞에 거울을 두고 여러 표정을 지어보고, 대본을 직접 발음해보며 작업한 것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3D애니메이션 기획의도(주제)

2. 바디메카닉

- 고양이를 너무 사랑하는 남자와 그의 고양이 간에 일어나는 추격전을 재미있게 표현하고자 하였습니다. 남자의 거친 애정표현이 부담스러워 도망치던 고양이가 마침내 남자에게 잡혀 뽀뽀를 당하고, 냥냥펀치로 복수하는 모습을 표현하였습니다.

 

제작순서

2. 바디메카닉

- 집에서 키우는 강아지, 고양이와 함께 레퍼런스를 찍고 참고하여 작업하였습니다.

 

작업후기

2.바디메카닉

- 고양이 리그가 정말 속을 많이 썩였습니다... 다음에 다시 동물이나 크리처 작업을 하게된다면 더 잘하고 싶다는 욕심이 남습니다.

 

 

 

 

 

 

 

 

 

 

3D애니메이션 기획의도(주제)

3.점프

- 캐릭터가 건물 사이를 점프하여 넘는 모습을 표현하였습니다. 캐릭터의 라인오브 액션을 잘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제작순서

3.점프

- 스토리보드를 그려보고 어떤 느낌의 동작이 나와야하는지 생각해보고, 파쿠르 영상과 다양한 애니메이션에서 레퍼런스를 찾았습니다.

 

작업후기

3.점프

- 라인오브 액션을 잡으며 재미를 많이 느낀 클립입니다.

 

 

 

 

 

 

 

 

 

4. 걷기/뛰기

- 3D애니메이터 신입에게 가장 중요하고 기본실력을 보여줄 수 있는 걷기, 뛰기, 점프, 무게감을 애니메이션 12원칙을 기반으로 작업하였습니다

 

 

 

 

 

 

 

 

 

3D애니메이션 기획의도(주제)

5. 웨이트

- 모험가가 금화 욕심에 수상한 로프를 마구 당기다가 몬스터에게 끌려가는 모습을 표현해보았습니다. 로프를 당기는 힘과 무게감을 표현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제작순서

5. 웨이트

- 천장에 달린 로프를 당기는 레퍼런스를 찾거나 찍기가 쉽지 않아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2f단위로 블로킹 키를 단단히 만든뒤 차근차근 작업하였습니다.

 

작업후기

5.웨이트

- 가장 어려움을 많이 느꼈지만 동시에 가장 많이 배운 클립입니다.

 

 

 

※동의없는 CG5수강생 작품을 무단 도용시 법적인 처벌을 받게 됩니다.

 

 

 

:::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

https://youtu.be/etVHfBK4Uts

 

 

 

[𝑪𝑮5 𝑨𝑪𝑨𝑫𝑬𝑴𝒀 ]

독보적인 CG전문교육기관, 국내 취업률 No.1

우리는 3D애니메이션, 모델링, 라이팅, VFX합성, 컨셉아트,FX를

파트별 집중 교육으로 따라 할 수 없는 진심과 신뢰를 바탕으로 결과와 팩트로 승부합니다.

 

+홈페이지 : https://www.cgfive.com/

+온라인전시회 : https://www.cgfiveonline.com/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cgfive/

+문의전화 : 02-522-7318

+카카오톡 ID : CG5아카데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