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아비전] 3D모델링 포트폴리오|마야학원, 실사캐릭터, 하드 서페이스, VFX, 서브스턴스 페인터

2024. 2. 6. 15:05취업 포트폴리오

 

 

CG5아카데미 김O진 수강생

코코아비전 취업을 축하합니다 👍

 

 

2024년 2월 CG5아카데미 [ 593번째 ] 취업자

※동의없는 CG5수강생 작품을 무단 도용시 법적인 처벌을 받게 됩니다.

 

 

 

 

3D모델링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1.니콜라스 케이지

- 어렸을 때부터 니콜라스 케이지의 영화를 보고 자라와서 평소에 좋아하는 배우였고 이미지가 개성적인 것 같아 선정했습니다. 평소의 위쳐 시리즈의 팬이라서 이미지가 마침 비슷했던 램버트라는 주인공의 동료로 컨셉을 잡고 작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작순서

1.니콜라스 케이지

- 레퍼런스 수집 → 지브러시에서 대략적인 이목구비의 비례와 비율, 사람의 대략적인 형태 스컬핑 → 마야에서 리토폴로지 → 지브러시에서 양감과 인물의 디테일 스컬핑 → 지랩을 활용한 피부 디테일 표현 → 메타휴먼 연동 → 스캔데이터를 이용한 피부 텍스쳐 제작 → xgen으로 머리카락, 수염 작업 → 포즈 작업 → 옷과 악세서리 제작→ 랜더링

 

작업후기

1.니콜라스 케이지

- 디테일 하게 보니 비대칭이 좀 있는 편이어서 초기 작업이 좀 어려웠습니다. 컨셉이 중세 판타지 괴물 사냥꾼이라 피부관리와는 멀 것 같아 레퍼런스보다 모공들을 거칠고 크게 작업했는데 만들고 보니 좀 더 작게 해도 될것같다는 생각이 들어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3D모델링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2.블리츠크랭크

- 평소 즐겨하던 게임인 리그오브레전드의 주로 하던 캐릭터라 선정하게 되었고, 단순해 보이는 메카닉을 내가 더 디테일하고 멋있게 탈바꿈 시켜보면 작품성도 챙기고 좋은 공부가 될 것 같아 작업하게 되었습니다.

 

제작순서

2.블리츠크랭크

- 레퍼런스 수집 → 마야에서 모델링 제작 → 서브스턴스 페인터에서 텍스쳐 작업 → 브릿지에서 어셋을 활용한 배경 작업 → 랜더링 → 랜더링 된 이미지들을 에프터이펙트에서 합성 후 후반작업

 

작업후기

2.블리츠크랭크

- 정면 사이드 45레퍼런스가 확실해서 작업이 그리 난항이 있지는 않겠다고 생각했는데, 제가 생각하는 퀄리티의 디테일들이 잘 표현되어 있지 않다고 생각이 되어서 여러 다른 로봇들의 자료들을 더 찾아 제 상상으로 모델링을 하게 되었는데 좀 어려웠습니다. 디자인 자체가 여러 질감보다는 거의 메카닉 질감에 가까워 레퍼런스처럼 만들면 룩이 너무 단조로워 보일 것 같아 이것 또한 제 상상을 가미해서 만들다 보니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이때 동기들과의 스터디와 CG5아카데미 선생님의 조언이 큰 도움이 되어 조금이나마 해소가 되었었습니다.

 

 

 

 

※동의없는 CG5수강생 작품을 무단 도용시 법적인 처벌을 받게 됩니다.

 

 

 

 

::: 3D모델링&어셋 취업 포트폴리오 :::

https://youtu.be/iv4Lq5ndIt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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