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2. 16. 14:25ㆍ취업 포트폴리오
CG5아카데미 김O안 수강생
로보카폴리 제작사 로이비쥬얼 취업을 축하합니다 👍
2024년 2월 CG5아카데미 [ 595번째 ] 취업자
※동의없는 CG5수강생 작품을 무단 도용시 법적인 처벌을 받게 됩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기획의도
1. 페이셜
은행에 강도가 침입한 내용의 대사를 기반으로 작업했습니다. 단순한 강도가 아니라 어설프고 허술한 강도를 표현고자하여 눈치를 보며 초조한 액팅을 위주로 작업했습니다.
포트폴리오 제작순서
먼저 원하는 설정, 컨셉을 구상했고 캐릭터의 성별 나이 성격등을 기획서로 작성해보았습니다. 그 후 간단하게 스토리보드를 그리거나 구상한 다음, 레퍼런스를 촬영하고 수집하였습니다. 그런 다음 원하는 포즈들과 사이사이의 인비트윈 포즈들을 잘 이어지게 영상을 편집해서 준비했습니다. 다음으로 레이아웃 작업과 카메라 셋팅 작업을 하였습니다. 그 다음엔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키포즈, 블로킹, 스플라인, 폴리싱 단계를 거쳐서 작업했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기획의도
3. 웨이트
문이 닫힌 던전 앞에서 게임 캐릭터가 문을 열기 위해 힘을 쓰는 모습을 표현했습니다. 무게감 표현을 위해 관절이 부들부들 떨리는 느낌을 주려고 노력했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기획의도
4. 걷기, 뛰기
자연스럽게 걷고 뛰는 애니메이션을 위해 머리와 관절의 오프셋을 가장 중점으로 작업했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기획의도
5. 점프
발레처럼 부드럽고 가볍게 뛰는 점프를 생각하며 작업했습니다. 그리고 점프의 리듬감을 살리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포트폴리오 작업후기
애니메이션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는 포즈와 표정의 호소력에 대해 정확히 알게 되었습니다. 페이셜 작업 때 난이도가 높은 사운드를 골라서 잘 살릴 수 있을지 막막했습니다. 처음에는 제 작업물을 객관적으로 보는 방법을 알지 못해서 굉장히 단순한 표정과 포즈들의 연속이었습니다.
그래서 작업을 하지 않는 시간에는 클립들을 객관적인 눈을 기르기 위해 노력했고, 피드백을 주신 이유가 뭘까 탐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저의 수정후에는 이전 작업물과 비교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나은 방향을 위해 심도깊게 고민하였습니다. 그 결과 만족하는 데모릴이 나온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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