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2Planet] CG5아카데미 3D애니메이션 취업 포트폴리오 (애니메이터, 마야 애니메이팅)

2022. 10. 26. 11:10취업 포트폴리오

CG5아카데미 김O빈 수강생 취업을 축하합니다 :)

없는 레퍼런스를 직접 그림을 그려가며 작업하며

중간중간 힘든 순간들이 있었지만 끝까지 완주해내

3D애니메이터의 꿈을 이뤄낸 유빈학생!

실무에서도 성실한 작업성향이 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포기하지 않고 잘 따라와 주어 고맙다는 말 전달드리며

더 큰 꿈을 향해 정진하길 응원합니다!! 고생 많았어요 👍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바디메카닉

-친구와의 내기에서 진 겁쟁이 주인공이 폐가에 들어갔다가 생기는 일을 주제로 잡았습니다.

모든건 귀여운 반전을 위한 빌드업이었습니다.ㅎㅎ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작업후기

바디메카닉

-레퍼런스를 찍은 게 많은 도움이 되었던 작품입니다. 무게중심 이동을 신경쓰면서 작업했고, 강아지 리그 모양

잡는게 어려웠던 거 같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점프

-사원에서 수련하는 아앙을 생각하며 제작했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작업후기

점프

-초반에 점프가 너무 밋밋해서 뭘 더 추가할까 고민하다가 '드래곤360'이라는 철봉 기술을 넣고 만족한 작품입니다. 뒤의 애니메이션을 먼저 잡은 상태에서 추가한 거라 로테이션 꼬이는거 잡는게 어려웠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달리기

-속도가 쳐지지 않도록 노력했습니다. 16프레임 사이클입니다.

걷기

-자연스러워 보이도록 노력했습니다. 24프레임 사이클입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작업후기

달리기

-한 프레임 차이로도 느낌이 확확 바뀌는 작업이었습니다. 느린 달리기가 나오지 않도록 노력했습니다.

걷기

-가장 쉬울 거 같았지만 절대 쉽지 않은 작업이었습니다. 자연스러워 보이도록 노력했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웨이트

-호기심 많은 주인공이 미술관에 갔다가 전시된 동상에 붙어있는 줄을 잡아당기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재미요소를 넣기 위해 마지막에 동상이 줄을 놔서 주인공이 넘어지도록 했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작업후기

웨이트

-줄 애니메이션을 처음 잡아봤는데... 정말 다루기 어려운 리그였습니다. 레퍼런스로 쓸만한 영상이 없어서 직접 그림으로 그려서 레퍼런스 삼았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페이셜

-누구나 한 번쯤은 상상해 봤을법한 사직서 내기!

주인공도 늘 가슴에 품고 있던 사직서를 사장에게 내미는데..!

꿈이었다는 슬픈 이야기.....를 주제로 제작했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작업후기

-페이셜

바디 움직임이 거의 없어서 오히려 더 어려웠습니다. 말할 때마다 루트를 어떻게 움직여야 하나, 페이셜에 이는 왜 계속 혼자 움직이나..... 생각했던 거 보다 어려움이 많았던 작품입니다.

 

 

 

 

 

 

::: 3D애니메이션 취업 포트폴리오 :::

https://youtu.be/YR0DqyckVJ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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