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2플래닛] CG5아카데미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애니메이팅,애니메이터)

2022. 10. 24. 13:40취업 포트폴리오

 

CG5아카데미 김O은 수강생의 3D애니메이터 취업을 축하합니다 :)

졸작으로 마야로 작업을 해본 경험이 있었지만
전문적으로 3D애니메이션을 배워 보고 싶었던 O은학생 :)
씬들마다 재미난 구성들로 애니메이팅 한 데모릴이
많은 고민과 노력들이 느껴져 더욱 고생 많았고 축하의 마음을 전달 드려요!
멋진 꿈을 이뤄내 앞으로 더 정진하시길 응원합니다, 화이팅!!👍


#3D애니메이션학원 #마야 #3D애니메이션포트폴리오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페이셜
- 괴팍한 요리사의 주방에 파리가 들어오면서 생긴 일을 유머러스하게 
그려보고 싶었습니다. 괴짜같은 요리사와 그에 고통받는 심약한 웨이터의 모습을 재미있게 표현하고자 표정이나 액팅에 신경써서 작업했습니다.


◼포트폴리오 작업순서
페이셜
- 애니메이션을 만들기 적합한 사운드를 먼저 찾은 다음 사운드에 맞게 컨셉과 스토리를 짰습니다. 
간단히 스토리보드를 그려보고 그에 맞춰 레퍼런스를 직접 찍으면서 캐릭터 액팅을 어떻게 할 것인지 정했습니다. 
레퍼런스에 맞춰 키포즈를 먼저 잡아주고 블로킹을 쪼갠 후 스플라인으로 풀어주면서 정리했습니다. 
마지막 폴리싱단계에서는 손가락이나 눈동자 움직임같은 디테일한 부분을 신경 쓰면서 발전시켰습니다.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웨이트 
 - 캐릭터가 눈사람을 만드는 과정을 카투닉한 애니메이션으로 보여주고자 했습니다. 현실적인 포즈보다 과장되고 우스꽝스러운 포즈들이 자연스럽게 움직이도록 노력했습니다.

◼포트폴리오 작업순서
웨이트
- 스토리와 컨셉을 먼저 정한 후 스토리보드를 그려서 어떤 식으로 움직일지 간단하게 생각했습니다. 
비슷한 컨셉의 애니메이션 동작을 참고하여 키포즈를 잡고 애니메이션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작업을 하는 도중에 기존의 키포즈를 바꾸고 추가시키는 등의 변화를 거치면서 좀 더 컨셉에 맞게 발전시켰습니다.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성격걷기 
 - 발레를 하며 걷는 모습을 애니메이션으로 우아하게 표현하면 좋을 것 같아서 제작했습니다. 발레 영상을 레퍼런스 삼아 작업했고 특히 캐릭터의 부드러운 움직임을 잘 보여줄 수 있도록 신경 썼습니다.


◼포트폴리오 작업순서
성격걷기 
- 발레라는 컨셉을 잡은 후 참고하기 좋은 레퍼런스 영상을 찾아 그것을 토대로 키포즈를 잡고 블로킹 작업을 했습니다. 애니메이팅 작업을 어느정도 다 한 후에 간단하게 캐릭터 표정도 넣어주고 몸의 움직임에 맞게 흔들거리는 
머리카락도 애니메이션을 주어 마무리했습니다.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걷기/달리기 
- 애니메이션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걷기와 달리기 싸이클입니다. 
평범하지만 눈에 튀는 것 없이 자연스럽게 움직이도록 노력했습니다.

◼포트폴리오 작업순서
걷기/달리기 
- 키포즈를 잡아준 후 스플라인과정에서 튀는 부분없이 자연스럽게 움직이도록 작업했습니다. 동작에 맞게 캐릭터 표정도 넣어주고 머리카락 움직임도 주었습니다.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점프 
- 캐릭터가 달리면서 점프하는 동작을 속도감 있고 시원하게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캐릭터 동선이 깔끔하게 떨어지도록 특히 신경썼고 약간의 카메라 애니메이팅도 시도해봤습니다.


◼포트폴리오 작업순서
점프 
- 컨셉을 먼저 생각한 후 간단하게 스토리보드를 그려보고 바로 키포즈를 잡았습니다. 작업을 다 한 후에 작품을 더 살릴 수 있도록 카메라 애니메이팅을 여러가지 시도해보고 제일 좋은 컷을 골랐습니다.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바디메카닉 
- 자판기 아래로 굴러간 동전을 찾다가 일어나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캐릭터가 우왕좌왕하는 모습, 우스꽝스러운 포즈 등 재미있는 요소들을 살려 짧지만 재미있고 유머러스한 영상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포트폴리오 작업순서
바디메카닉 
- 여러가지 컨셉을 생각한 다음 마음에 드는 스토리를 정해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스토리에 맞게 직접 레퍼런스를 찍기도 하고 비슷한 컨셉의 애니메이션 장면을 찾아 레퍼런스 영상을 만들었습니다. 영상을 참고해 키포즈를 잡고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애니메이션 작업을 다 한 후에 동작에 맞게 효과음을 넣어주어 생동감을 더 했습니다.

 

 

 

 

 

 

:::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취업데모릴 :::

https://youtu.be/la4oongFyzo

◼포트폴리오 제작후기

CG5에서 좋은 선생님들에게 가르침 받으면서 스스로도 정말 많이 늘었다고 생각이 듭니다. 처음에는 길고 힘겨워보이던 이 과정을 언제 마무리할 수 있을까도 생각했지만 하나하나 차근차근 만들어가다보니 어느새 멋진 작품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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