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8. 22. 16:19ㆍ취업 포트폴리오
CG5아카데미 이O수 수강생의 XL Games취업을 축하드립니다 :)
2023년 8월 CG5아카데미 548번째 취업자]
아키에이지로 유명한 게임회사인 엑스엘 게임즈에
마야로 작업한 포폴로 취업한 O수학생의 취업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
현재 카카오게임즈의 자회사로 운영되고 있고 있는 XL games에서
곧, 아키에이지2를 24년 출시할 예정인데요 :)
실무에서 멋진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크게 성장하여 더욱 멋진 꿈을 이뤄내길 응원할께요!
종종 실무소식도 전해 주세요~ 취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마야학원 #CG5아카데미 #비전공자전문
※동의없는 CG5수강생 작품을 무단도용시 법적인 처벌을 받게 됩니다
3D모델링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1.킹덤: 아신전- 구교환
- 아신전에서 짧은 등장에도 강렬한 인상을 남겨준 구교환 배우님의 '아이다 간' 캐릭터를 제작하였습니다. 또한, 의상이나 피부의 텍스처 작업을 다양하고 재밌게 작업할 수 있는 주제라고 생각하여 선택하였습니다.
3D모델링 포트폴리오 제작순서
1.킹덤: 아신전- 구교환
ZBrush와 Maya2022를 사용하여 두상을 작업한 후, Unreal5의 MetaHuman Creator를 사용하여 메타 휴먼으로 변환하였습니다. 또한 스캔 데이터를 활용하여 피부의 질감과 색감을 사실적으로 표현하였습니다.
Marvelous Designer로 의상의 기본 틀을 제작하고, Maya에서 토폴로지와 uv를 정리하였습니다.
이후 ZBrush에서 큰 주름의 흐름들을 정확하게 잡아주었고, Substance Painter에서 자잘한 주름들과 마모를 표현하여 마무리하였습니다. 헤어와 의상의 털 부분은 Xgen을 사용하여 제작하였으며, 땋은 머리의 가이드는 Maya의 nHair를 사용하여 제작하였습니다. 모든 텍스처는 Substance Painter에서 제작하였습니다. Unreal Engine 5.2와 Arnold 렌더러를 통해 최종 이미지를 추출하였습니다.
3D모델링 포트폴리오 작업후기
1.킹덤: 아신전- 구교환
평소 좋아하고 많이 찾아보던 배우였기 때문에 즐겁게 스컬핑을 진행했습니다. 새로운 사진이 뜰 때마다 수집하듯이 레퍼런스를 주기적으로 추가하며 작업을 하였습니다.피부에 더트와 피 표현을 사실적으로 하기 위하여 레이어를 최대한 다양하게 쌓았습니다. 이때 레이어 별로 컬러와 러프니스에 차이를 주었습니다.
의상의 갑옷 부분에 피, 금박, 나무, 그리고 가죽 등 다양한 텍스처들을 표현해 보았습니다.
여러 텍스처들 간의 차이가 분명하도록 하였고, 피가 튀기고 흘러내린 형태가 사실적이기 위해 꼼꼼하게 브러쉬로 작업해 주었습니다.
헤어와 털은 X-gen을 사용하여 작업해 주었습니다. 머리카락이 땀으로 뭉치고 흩어지는 현상을 실제처럼 표현하고자 노력했습니다. 의상의 털은 거칠어 보이지만 부드러운 동물의 털을 참고하여 제작하였습니다. 긴 털과 짧은 털, 그리고 거친 털과 부드러운 털을 섞기 위해 description을 여러 개로 나누어 작업하였습니다.
3D모델링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2.INSECTOIDS M.N.-T.15
- 각지고 다부진 형태의 로봇들이 아닌 곡선적인 형태의 로봇을 제작하고자 Keos Masons의 INSECTOIDS M.N.-T.15를 선택하였습니다.
색감 대비가 뚜렷하여 일반적인 무채색 로봇들보다 텍스처 작업이 재밌을 것이라고 판단하기도 하였습니다.
3D모델링 포트폴리오 제작순서
2.INSECTOIDS M.N.-T.15
Maya에서 모델링을 진행하며 인체와 같은 외곽 표현과 부자연스러운 꺾임 방지에 집중하였습니다. ZBrush에서 스컬핑을 통해 천의 주름과 천 아래에 있는 부품들로 인해 생기는 각을 묘사하였습니다.
Substance Painter에서 텍스처 작업을 진행한 뒤, V-ray 렌더러를 사용하여 최종 렌더 이미지를 추출하였습니다.
3D모델링 포트폴리오 작업후기
2.INSECTOIDS M.N.-T.15
곡면 형태의 모델링을 Maya에서 진행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꼈습니다. 그러나 와이어를 어떻게 사용하면 곡면이 손상되지 않는지 배울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부품들 간의 간격이 딱 맞도록 제작하기 위하여, 큰 덩어리를 먼저 구체적으로 잡고 그 안에서 분리해 나가는 식으로 진행하였습니다.
깨끗하면서도 필요한 부분들에 있어서는 더트가 있도록 텍스처를 제작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레이어를 다양하게 쌓고, 생활 흠집이나 로봇의 표면에서 볼 수 있는 페인트 까짐 등의 표현을 추가하였습니다.
::: 3D모델링&어셋 취업 포트폴리오 :::
※동의없는 CG5수강생 작품을 무단도용시 법적인 처벌을 받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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