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8. 18. 13:07ㆍ취업 포트폴리오
CG5아카데미 주O영 수강생의
M83스튜디오 취업을 축하합니다🎁
[2023년 8월 CG5아카데미 547번째 취업자]
평소 가고싶어 했던 회사에 포폴이 나오자마자
한번에 취업한 O영학생의 멋진 취업소식😉
쉽지 않은 씬들을 피드백 받은 내용들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며
스스로 재미있게 작업하였기에 좋은결과가 나온것 같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지금 실무에서 적응하고 있는
O영학생에게 많은 응원 부탁드려요 :)
그 동안 정말 고생 많았어요!
#nuke #vfx #compositor
※동의없는 CG5수강생 작품을 무단도용시 법적인 처벌을 받게 됩니다
VFX누크 데모릴 기획의도(주제)
𝟮.𝟱 𝗽𝗿𝗼𝗷𝗲𝗰𝘁𝗶𝗼𝗻 𝗰𝘂𝘁
- 원본 소스를 보고 반대편에서 비치는 노을 빛이 우주복을 입은 사람을
비췄을 때 나오는 밝아진 머리카락, 빛이 반사되는 우주복들의 변화가 재미있었고 이런 디테일을 살리는 걸 보여줄 수 있다고 생각해서 이 컷을 선택했습니다.
VFX누크 데모릴 제작순서
𝟮.𝟱 𝗽𝗿𝗼𝗷𝗲𝗰𝘁𝗶𝗼𝗻 𝗰𝘂𝘁
- 헬멧을 벗고 돌아섰을 때 느낌으로 미지의 행성으로 조난 혹은 탐사를 온 컨셉으로 시작했습니다. 특히 안개와 먼지 효과를 사용하면서도 답답하거나 깊이감이 없어 보이지 않게 중점을 두었던 것 같습니다. 먼지의 중간 부분들을 레이어로 투명도를 높여서 작업을 하거나 다양하고 많은 형태와 색이 들어간 안개, 먼지를 점층적으로 사용했습니다. 안개로 인해 자연물이나 사물이 보이는지 사막, 산 등성 레퍼런스를 많이 찾아봤습니다.
VFX누크 데모릴 제작후기
𝟮.𝟱 𝗽𝗿𝗼𝗷𝗲𝗰𝘁𝗶𝗼𝗻 𝗰𝘂𝘁
- roto 다음으로 시작한 작업이었습니다. 합성을 한다는 생각에 신이나서 과정이나 결과를 생각하지 않고 시작했던 것 같습니다. 어려웠지만 선생님께서 정말 잘 잡아주셨고 피드백 시간에 나온 이야기들 모든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VFX누크 데모릴 기획의도(주제)
𝗪𝗶𝗿𝗲 𝗰𝘂𝘁
- 이 컷은 얼굴, 옷, 팔로 지나가는 와이어와 천장에 달려있는 고정물을 지우는 작업을 위해 선택했습니다.
VFX누크 데모릴 제작순서
𝗪𝗶𝗿𝗲 𝗰𝘂𝘁
- 카메라가 상하로 크게 움직였기 때문에 여러 프레임들을 가져다 사용했고 특히 초반과 후반 벽의 음영이나 색이 미세하게 달라졌기 때문에 이 모든 부분을 grade, transform의 키프레임으로 자연스럽게 이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천장은 구조물이 많아서 corner pin, tracking을 사용해서 세밀하게 매치해주었습니다.
VFX누크 데모릴 제작후기
𝗥𝗼𝘁𝗼 𝗰𝘂𝘁
- roto keyframe에 대해서 많이 생각해 보게 된 작업입니다. 어떤 식으로 진행해야 효율적이고 자연스럽게 작업할 지 생각하게 되었고 실무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은 작업입니다.
VFX누크 데모릴 기획의도(주제)
𝗖𝗵𝗿𝗼𝗺𝗮 𝗰𝘂𝘁
- 이 컷은 옷과 총의 디테일을 살려야 했고 긴박한 상황과 밖으로 빠르게 지나가는 장면들을 재밌게 연출 할 수 있어서 정하게 되었습니다.
VFX누크 데모릴 제작순서
𝗖𝗵𝗿𝗼𝗺𝗮 𝗰𝘂𝘁
- Keyer로 어느정도 알파 값을 뽑을 수 있었지만 나머지 부분들은 roto를 사용해서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특히 창문 틀 외곽부분은 원본을 살리기보다 새로 만드는 게 빠르다고 생각 되어서 constant, roto를 사용했습니다. 반사 효과는 원본 영상을 좌우반전 한 후에 투명도를 낮춰 진행했습니다. 총의 경우에는 motionblur를 넣어도 형태가 단순해서 dirblurwapper로 한 프레임 씩 motionblur효과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후에 지나가는 야자수와 차로 인해 생기는 그림자를 추가해서 마무리했습니다.
VFX누크 데모릴 제작후기
𝗖𝗵𝗿𝗼𝗺𝗮 𝗰𝘂𝘁
- 생각하던 결과와 진행이 잘 맞았던 작업입니다. 2.5d cut을 하고 난 후라서 어떻게 작업을 하면 좋을지 미리 생각을 하고 들어갔고 선생님이 명료한 피드백을 해주셔서 생각보다 빠르게 끝이 났습니다.
VFX누크 데모릴 기획의도(주제)
𝗥𝗼𝘁𝗼 𝗰𝘂𝘁
- 이 컷은 느린 움직임과 빠른 움직임이 섞여 있고 손가락의 움직임이 다양해서 디테일을 보여줄 수 있겠다 생각해 선택했습니다.
VFX누크 데모릴 제작순서
𝗥𝗼𝘁𝗼 𝗰𝘂𝘁
- 손가락은 움직임이 많아 가장 많은 키프레임을 사용했고 몸이나 머리는 최소한의 키프레임으로 자연스럽게 진행하려 노력했습니다. 머리카락은 open spline을 사용해서 작업을 했고 빠르게 앉고 일어서는 장면에서는 roto를 최소한으로 딴 후에 motionblur를 넣어 진행했습니다.
VFX누크 데모릴 제작후기
𝗪𝗶𝗿𝗲 𝗰𝘂𝘁
- 한장을 깨끗하게 닦는 것 보다 여러 장을 단계별로 사용하는 게 도움이 크게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작업이 재미있었습니다.
VFX누크 데모릴 기획의도(주제)
𝗖𝗹𝗲𝗮𝗻 𝗽𝗹𝗮𝘁𝗲 𝗰𝘂𝘁
- 액자를 들고 있는 사람을 활용하면 재미있는 작업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지우는 것 뿐만 아니라 원본과 잘 어우러지게 합성하는 능력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VFX누크 데모릴 제작순서
𝗖𝗹𝗲𝗮𝗻 𝗽𝗹𝗮𝘁𝗲 𝗰𝘂𝘁
- Clean plate 작업으로는 사람들과 인공조형물, 배 등을 지우려고 했고 camera trackter, project3D를 사용, tracking이 안 맞는 경우는 직접 tracker를 사용해서 맞추었습니다. Clean plate 작업 후 액자 안 세상을 현실과 반대로 distopia로 만들고 싶었고 여러 소스들을 색과 grain을 맞추어 미리 만들어 놨던 tracking위에 합성해서 사용했습니다.
VFX누크 데모릴 제작후기
𝗖𝗹𝗲𝗮𝗻 𝗽𝗹𝗮𝘁𝗲 𝗰𝘂𝘁
- 욕심 부려서 한 작업일 수도 있는데 선생님이 잘 받아주시고 이해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원본에 어울리게 합성을 할 경우에는 색과 그레인이 가장 중요하다는 걸 깨달은 작업이었습니다.
::: VFX누크 포트폴리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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