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소프트] 3D애니메이션학원 신입 애니메이터 취업성공|CG5아카데미 수강생작품|마야 애니메이팅

2023. 8. 29. 14:34취업 포트폴리오

 

G5아카데미 황O현 수강생의 캐리소프트 취업을 축하합니다👍

2023년 8월 CG5아카데미 550번째 취업자]

 

다양한 장르의 키즈&패밀리 3D애니메이션 컨텐츠를 제작하는

캐리 소프트에 O현학생이 취업한 기쁜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

최근 블록체인 게임인 '캐리버스'를 글로벌 론칭하며

앞으로 점점 기대가 되는 스튜디오에서

능력들을 맘껏 펼치길 바라요 :-)

 

​짧지 않은 기간동안 대학교와 병행하며 포폴을

제작하는게 쉽지만은 않은데 꿈을 위해 포기하지 않았기에

멋진 포폴이 나온것 같아 더욱 칭찬해 주고 싶습니다.

지금, 첫 사회생활을 하고 있는 O현학생에게

많은 응원과 격려 바랍니다!

그 동안 너무너무 고생 많았어요💕

 

#3D애니메이션학원 #마야학원 #CG5아카데미

※동의없는 CG5수강생 작품을 무단도용시 법적인 처벌을 받게 됩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바디메카닉

약속시간에 늦어 횡단보도 앞에서 신호를 보며 전전긍긍 하던 남자. 초록 불이 켜지자마자 달려나가는데 횡단보도를 밟을 때마다 피아노 소리가 울려퍼집니다. 멈춰 서서 상황을 살피던 남자는 점점 횡단보도 피아노를 온몸으로 연주하기 시작하고, 무아지경에 빠져 빨간 불이 된 것도 모른 채 춤을 추다 주변을 둘러싼 자동차 경적소리에 정신을 차리며 끝이 납니다. 처음에서 끝으로 갈수록 점점 더 고조되어가는 분위기를 온몸으로 표현하고자 하였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작업후기

-바디메카닉

작업 중간에 후반 내용을 크게 바꾸었는데 이전보다 훨씬 역동적이게 표현되어 좋았습니다. 12개의 카메라를 사용하여 자연스러운 연결에 신경썼던 게 기억에 남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웨이트 

전시된 보물을 훔쳐가는 괴도. 조심조심 보물상자를 들어 빠져나가는 중 사이렌이 울리고, 당황한 괴도는 빠르게 현장을 빠져나갑니다. 상자를 들어올릴 때의 무게감과 발각 후 놀라 도망치는 부분의 속도감을 신경써서 작업하였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작업후기

-웨이트

막혔던 부분도 있었지만 전체적으로 즐겁게 작업한 것 같습니다. 배경 액자에 들어간 그림을 직접 만들어 넣었는데 재미있게 된 것 같아 만족스러운 작업이었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점프 

경기장에서 점프서브(스파이크서브)를 하는 배구선수의 모습입니다. 달려나가는 부분, 스파이크, 세레머니까지 모든 부분이 시원시원하게 보이도록 작업하였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작업후기

-점프

걷기 뛰기 후 첫 작업이어서 감 잡는 게 어려웠는데, 학원에 매일 나가 자습하며 선생님께 피드백 받았던 기억이 납니다. 여러가지로 많이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페이셜 

나쁜 마녀에게 붙잡혀 거대 강아지에게 쫓기는 악몽에 시달리고 있는 레오. 그를 구하기 위해 달려온 네카는 마녀와 대치하게 되고, 마녀는 네카를 비웃으며 그녀에게 레오와 몸이 뒤바뀌는 저주마법을 걸어버립니다.

각 캐릭터성과 표정의 변화가 잘 보이도록 작업하였고, 손가락의 디테일한 표현을 신경써서 작업하였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작업후기

--페이셜

바디와 페이셜을 함께 작업하는 건 처음이라 쉽지 않았지만, 여러 감정을 표현하는 게 재미있었고, 표정이 잘 나오면 뿌듯하기도 하였습니다. 페이셜에서는 사람이 아닌 강아지 캐릭터도 사용하여서 새로운 경험이었습니다.

 

 

 

 

::: 렌더링 프로젝트에 참여한 신입 3D애니메이터 취업포폴 :::

https://youtu.be/Qc73RtdwqgI?si=0O5uPeDwJDUVZW2O

포트폴리오 제작순서

걷기 뛰기를 제외한 모든 작업에서 내용 구상과 래퍼런스 촬영을 첫 번째로 하였고, 편집된 래퍼런스를 가지고 블로킹, 스플라인, 폴리싱 순서로 작업해나갔습니다. 그 과정에서 ease in/out, arc, aquash/stretch 등 애니메이션 12원칙을 신경써서 작업하였습니다.

 

 

 

🔻CG5아카데미 렌더링 프로젝트란!? 🔻

https://blog.naver.com/cg5academy/223115580656

 

디즈니 픽사처럼! 빛나는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만들기! 렌더라이팅 프로젝트 𝗦𝘁𝗮𝗿𝘁

※동의없는 CG5수강생 작품을 무단도용시 법적인 처벌을 받게 됩니다 3D애니메이션센터 에서는 애니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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