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2. 21. 14:08ㆍ취업 포트폴리오
덱스터 스튜디오 3D애니메이터 취업을 축하합니다 :)
타학원에서 마야를 배웠지만 애니메이션의 12원칙을
정확하게 다시 정립하며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공포컨셉을 멋지게 완성해낸 O곤학생!
그 동안 쉼없이 달려왔던 힘든 과정을 알고 있기에
출근 전까지 잠깐의 쉼표를 찍으며
힘찬 시작을 하시길 응원합니다.
멋진 작품에 참여하며 더 성장하는 3D애니메이터가 되길
바라며 종종 소식 전해 주세요 O곤님 :)
가고싶어 했던 회사의 취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포트폴리오 제작순서
- 전체적으로 블로킹과 리블로킹 단계에서 작업의 흐름과 상황설명을 이해시키기 위해 타이밍을 신경쓰며 작업하였고 스플라인 과정에서 동선의 흐름과 방향성이 깨지지 않는 선에서 Follow through / ease in ease out / Offest을 신경 써주었습니다.
페이셜/바디메카닉 은 행동들을 레퍼런스 촬영 후 표정연기와 행동/감정 들을 신경쓰며 작업 하였고 눈의 eye dart 와 몸의 떨림으로 디테일을 살리고 분위기의 극대화를 시켰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 바디메카닉
주인공과 거울속의 자신을 주제로 공포컨셉으로 작업하였습니다.
거울이란 한치 의심없는 나 자신만 보여야 하지만 그곳에서 오는 이질감으로 공포스러움을 주제로 표현 하였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 페이셜
자고 있는 언니와 깨어있는 동생 사이에 일어나는 상황을 공포스럽게 조성하였습니다. 짧지만 그사이에 느낄 수
있는 공포감을 조성하기 위해 언니의 표정과 동생의 기괴한 느낌을 이해 시키는 방향으로 작업 하였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 웨이트
돈을 바라보고 주변 상황을 신경 쓰지 않는 주인공을 주제로 레버를 당기는 웨이트 작업을 하였습니다.
당겨지지 않는 레버를 향해 점점 더 큰 힘을 쓴다는 느낌을 주기 위해 여러동작의 무게감을 표현 하였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 점프
도망치는 주인공이 쫓고있는 차와 신호등을 이용하여 도망치는 컨셉으로 점프의 실루엣과 아크를 그리는 동선을 신경쓰며 작업하였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 걷기/달리기
애니메이션의 기초가 되는 걷기/달리기 를 오프셋과 타이밍을 신경써서 작업 하였습니다.
::: 3D애니메이션 취업 포트폴리오 :::
포트폴리오 작업후기
- 많은 선생님들과 스터디원들의 피드백과 조언 덕분에 작업속도를 향상 시킬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피드백을 이해하고 내 것 으로 만드는 과정이 정말 중요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 더 발전하고 노력하는 애니메이터가 되겠습니다. 모든 CG5아카데미 분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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