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크이미지웍스] 3D렌더링 포트폴리오|총 6곳 최종합격 비전공자 마야학원|마야,브이레이,서브스턴스페인터

2023. 2. 14. 14:24취업 포트폴리오

 

CG5아카데미 김O욱 수강생 취업을 축하합니다 :)

해외 CG공모전에 출전하며 CG5아카데미를 소개하는 대표 작업물로도

O욱학생의 작업물이 선정된 포트폴리오가 완성 되었습니다.

총 6군데나 최종합격하며 그 동안의 노력들이

값진결과로 이어지게 되어 진심으로 기쁜마음입니다😆

​앞으로 시작되는 실무자로서의 여정을 힘차게 응원하며

더 멋진곳에서 빛나는 라이팅 아이스트가 되길 바랍니다!

그 동안 고생 많았어요 O욱학생! 종종 소식 전해 주세요 :)

#maya #vray #substancepainter3D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𝙝𝙪𝙜𝙤 (𝙡𝙞𝙗𝙧𝙖𝙧𝙮)

- 이전에 작업한 장면들이 실외, 어두운 분위기를 담고 있어서 이와 상반되는 주제로 선정했고, 창가로 들어오는 빛과 따뜻하고 고요한 분위기가 마음에 들어서 작업하게 되었습니다. 추가 레퍼런스를 찾아서 라이트를 다르게 표현해 밤 장면도 같이 작업했습니다.

◾포트폴리오 제작순서

𝙝𝙪𝙜𝙤 (𝙡𝙞𝙗𝙧𝙖𝙧𝙮)

- 레퍼런스를 구하고 대부분 어셋을 직접 제작했습니다. 실내장면에 어셋들이 많아 나중에 렌더타임이 많이 나올 것을 대비해서 로우폴로 작업했고, 섭디 또한 대부분 적용하지 않고 작업했습니다. 낮 장면이 끝나고 라이트를 수정해서 밤 장면의 레퍼런스를 구해 다른 분위기로 연출했습니다.

◾포트폴리오 작업후기

𝙝𝙪𝙜𝙤 (𝙡𝙞𝙗𝙧𝙖𝙧𝙮)

- 실내 장면으로 렌더타임이 좀 많이 나와서 걱정했습니다. 프록시랑 렌더 세팅값을 조절하면서 렌더타임을 많이 줄일 수 있었고, 레퍼런스와 다른 라이팅을 적용하면서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면서 재밌게 작업했습니다.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𝙠𝙞𝙣𝙜𝙠𝙤𝙣𝙜 (𝙙𝙤𝙘𝙠)

- 장면의 전체적인 블루톤과 대비되는 옐로톤이 시네마틱한 분위기를 잘 드러나있고, 선착장의 축축한 새벽 분위기와 조잡하고 밀집되어 있는 분위기 표현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첫 작업물인 만큼 작업하면서 배우고 성장한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포트폴리오 제작순서

𝙠𝙞𝙣𝙜𝙠𝙤𝙣𝙜 (𝙙𝙤𝙘𝙠)

- 처음 작업한 작품인 만큼 시행착오를 많이 겪었습니다. 레퍼런스를 구하고 더미모델과 카메라 위치를 잡은 후에 필요한 어셋들을 구매하거나 수정해서 사용했습니다. 키 라이트로 분위기를 잡은 후에 룩뎁 작업을 진행했고, 부분적으로 수정하면서 디테일을 올렸습니다.

◾포트폴리오 작업후기

𝙠𝙞𝙣𝙜𝙠𝙤𝙣𝙜 (𝙙𝙤𝙘𝙠)

- 어느정도 기초가 있었지만 바로 해결할 수 없는 부분에서 많은 시간을 투자했고, 수업 때 배운 내용을 복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서 좋았습니다.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𝙠𝙞𝙣𝙜𝙠𝙤𝙣𝙜 (𝙘𝙞𝙩𝙮)

- 건물에 비치는 달빛, 건물 간판에 있는 깜빡거리는 전구, 포그 그리고 포스터들이 빈티지스러운 분위기를 조화롭게 잘 이루고 있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전 작업에 비해 요령이 생긴 만큼 작업 시간이 많이 줄었습니다.

◾포트폴리오 제작순서

𝙠𝙞𝙣𝙜𝙠𝙤𝙣𝙜 (𝙘𝙞𝙩𝙮)

- 두 번째 작업하면서 작업시간을 많이 단축시켰습니다. 사람, 차를 빼고 대부분 직접 모델링하면서 레퍼런스에 맞추려고 노력했습니다. 키 라이트로 전체적인 분위기를 잡고 룩뎁작업을 했습니다. 렌더패스를 나누고 누크에서 라이트 애니메이션, 톤 보정, 카메라 이펙트 등 추가해서 마무리했습니다.

◾포트폴리오 작업후기

𝙠𝙞𝙣𝙜𝙠𝙤𝙣𝙜 (𝙘𝙞𝙩𝙮)

- 에러 없이 빠르고 담백하게 작업해서 많은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실사합성

- 빈 공간의 오래된 폐창고를 너저분하게 물건이 버려져있는 폐창고로 바꿔 표현했습니다. 이 장면을 작업하면서 얼마나 실사에 티 안나고 자연스럽게 붙일 수 있는지에 대해 목표를 두고 작업했습니다.

◾포트폴리오 제작순서

‣ 실사합성

- 트래킹 툴에서 트래킹 작업하고 마야에 불러와서 최대한 비슷한 환경을 만들어서 작업했습니다. 이때 레퍼런스를 보고 빛을 분석해서 라이팅을 추가적으로 설치했습니다. 이후에 실사 이미지에 어느정도 보정이 들어있는 상태여서 누크에서 색보정, DOF, 노이즈 등 레퍼런스에 최대한 맞추려고 노력했습니다.

◾포트폴리오 작업후기

‣ 실사합성

- 카메라에 대한 정보 없이 트래킹 작업을 하다보니 에셋들이 흔들려서 좀 아쉬운 부분이 좀 있습니다. 그래도 합성 결과물을 보면 어느 정도 라이팅, 그림자, 리플랙션 등 원본 이미지에 잘 어울리는 것 같아서 다행입니다.

 

 

 

 

 

◾CG5해외실무자 라이팅 챌린지 작업물

 

 

 

 

::: 3D렌더링&라이팅 취업 포트폴리오 :::

https://youtu.be/UCyBznrA29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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