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3D렌더라이팅 포트폴리오|마야학원 CG5아카데미 수강생 작품|넷마블 자회사 취업성공

2022. 11. 22. 14:40취업 포트폴리오

 

CG5아카데미 양O민 수강생의 취업을 축하합니다 :)

 

학원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스스로 혼자 작업한 작품도
포폴에 넣으며 밸런스가 좋게 나와
포폴반 선생님께서도 크게 칭찬했던 작품 입니다.
비전공자로 시작하여 멋진 결과물까지 빛나는 성장을
이뤄낸건 그만큼 O민학생이 노력하고 잘 따라와 주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
좋은 작업성향 그대로 회사에서도 훌륭한 인재가 되길 응원합니다!
종종 소식 전해 주세요 O민학생😉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𝟭. 𝗞𝗻𝗶𝘃𝗲𝘀 𝗢𝘂𝘁

작품의 작업 순으로는 두 번째였는데 첫 작품을 진행하면서 어셋들의 형태가 대부분 단순한 형태들이다 보니 좀 단조로운 느낌이 들어 반대되는 느낌의 장면을 만들어보고 싶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단순한 서양의 저택이 아니라 사건이 일어날 묘한 긴장감과

분할된 공간들, 다양한 라이트 소스가 있어서 라이팅이 재미있을 것 같아

선택하였습니다.

◼포트폴리오 제작순서

𝟭. 𝗞𝗻𝗶𝘃𝗲𝘀 𝗢𝘂𝘁

영화의 주된 장소이기 때문에 이 장소가 나온 여러 장면들을 참고하여 화면 밖의 창문이나 장소도 구성하고 최대한 물리적인 라이팅을 하기 위해 신경을 써서 레이아웃 작업을 했습니다.

이후에 기본적인 라이트 밸런스를 맞추고 인테리어, 소품 순으로 어셋을

제작하고 디테일하게 라이트 작업을 하였습니다.

 

◼포트폴리오 작업후기

𝟭. 𝗞𝗻𝗶𝘃𝗲𝘀 𝗢𝘂𝘁

재미있을 것 같아서 골랐는데 실제로 작업 중에 가장 재미있게 작업하였습니다.

레이아웃과 모델링 단계에서 여러모로 신경을 많이 쓰고 들어가서 그런지 라이트 하나하나가 들어갈 때마다

원하는 느낌이 바로 나와줘서 재미있게 작업했습니다.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𝟮. 𝗕𝗶𝗿𝗱𝘀 𝗼𝗳 𝗣𝗿𝗲𝘆

첫 작업이었고 전체적인 이미지의 대각선으로 들어오는 따뜻한 톤과 감싸고 있는 푸른 톤의 대비와 자욱한 먼지 느낌이 좋아서 레퍼런스를 선택했습니다. 레퍼런스 속 등장인물의 상징을 남기면서 고요한 긴장감의 느낌을 그대로 가져갈 수 있도록 작업했습니다.

◼포트폴리오 제작순서

𝟮. 𝗕𝗶𝗿𝗱𝘀 𝗼𝗳 𝗣𝗿𝗲𝘆

더미모델로 레이아웃 작업 후 러프하게 라이트를 잡고 디테일한 모델링 후에 건물 자체 구조물부터 룩뎁 작업을 진행하고 카메라에 가까운 순으로

소품들까지 진행하였습니다. 이후 디테일한 라이팅 작업을 하고 누크에서 색보정과 포그 합성한 뒤 마무리하였습니다.

◼포트폴리오 작업후기

𝟮. 𝗕𝗶𝗿𝗱𝘀 𝗼𝗳 𝗣𝗿𝗲𝘆

첫 작업이기도 해서 가장 시간이 오래 걸리고 고생한 작업이었습니다.

처음 하는 fur 작업과 참고할 레퍼런스 이미지가 충분하지도 않아서 레퍼런스만 보고는 잘 이해가 되지 않는 라이트의 구조 때문에 힘겨웠던 작업이었습니다. 이 작품을 진행하며 성장했기 때문에 다음 작업들을 재밌게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CRIMSON PEAK]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𝟯.𝟯𝗗 𝗼𝗯𝗷𝗲𝗰𝘁 𝗶𝗻𝘁𝗲𝗴𝗿𝗮𝘁𝗶𝗼𝗻

원본 소스의 느낌을 조금 더 극대화해서 해가 저무는 시간의 폐공장의 느낌을 내려고 하였습니다. 역동적인 카메라 움직임도 재미에 한몫 더해줄 것 같아서 골랐지만 진행하면서 반대로 역동적인 카메라 무빙 때문에 힘든 과정이 많았습니다. 나름대로 최대한 보완하려고 노력하면서 배운 점도 있었습니다.

◼포트폴리오 제작순서

𝟯.𝟯𝗗 𝗼𝗯𝗷𝗲𝗰𝘁 𝗶𝗻𝘁𝗲𝗴𝗿𝗮𝘁𝗶𝗼𝗻

트래킹 툴을 이용하여 트래킹 진행 후 마야에서 원본 영상과 같은 환경으로 모델을 구성하였습니다. 그리고 합성하고 싶은 모델을 배치하고 추가적으로 텍스처링을 한 뒤 마야에서 최대한 비슷한 환경과 색감의 라이트를 받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후 카메라 무빙이 굉장히 역동적인 영상이었기 때문에 완벽하지 않은 트래킹을 누크에서 트랜스폼 노드를 이용하여 최대한 보완하고 합성한 뒤 마무리하였습니다.

◼포트폴리오 작업후기

𝟯.𝟯𝗗 𝗼𝗯𝗷𝗲𝗰𝘁 𝗶𝗻𝘁𝗲𝗴𝗿𝗮𝘁𝗶𝗼𝗻

다른 과정은 전부 비교적 재미있었지만 역시 역동적인 카메라 무빙 때문에 힘든 과정이 많았습니다.

트래킹을 모르는 상태에서 공부하면서 작업한 거라 완벽하지 못한 실력에 소스 자체도 어려운 소스를 사용하다 보니 부족했고 작업 시간 중 이것을 보완하기 위해 사용한 시간이 가장 많았습니다. 그래도 매번 나아지는 모습을 보며 뿌듯했습니다.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𝟰. 료칸 산가 (旅館 山河)

그동안 실내 라이팅만 했었기 때문에 다양한 유형의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싶어서 자연물이 추가된 실외 장면을 선택했습니다. 따스한 햇살 안에 살짝 젖은 바닥에 반사되는 푸른 하늘과 종이 전등의 반사되는 느낌이 좋아서 그 부분에도 신경을 썼습니다.

◼포트폴리오 제작순서

𝟰. 료칸 산가 (旅館 山河)

실제 장소이기 때문에 구글 지도 스트리트뷰와 여러 여행객들의 이미지를 참고하여 내부까지 레이아웃을 비슷하게 맞추고 메인 태양광과 전등의 라이트를 잡고 이 작품의 관건인 실외의 자연물과 바닥부터 룩뎁 작업 후 룩을 확인하고 건물 외부부터 내부로 들어가면서 디테일한 작업을 하였습니다.

◼포트폴리오 작업후기

𝟰. 료칸 산가 (旅館 山河)

실제 있는 공간이다 보니 찾아볼 레퍼런스도 많아서 비교적 수월하게 작업했습니다.

 

 

[STILL CUT]

 

◼출처

1. Knives Out (2019)

2. Birds of Prey (and the Fantabulous Emancipation of One Harley Quinn) 2020

4. 료칸 산가 ryokan sanga (旅館 山河)

 

 

 

 

 

::: 3D렌더링&라이팅 취업 포트폴리오 :::

https://youtu.be/FFsIMXvU8m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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