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야학원 3D애니메이션 취업 포트폴리오 |신입 3D애니메이터 취업성공!

2025. 1. 7. 13:24취업 포트폴리오

 

CG5아카데미 박O현 수강생

[ 디자인에그 ]

3D애니메이터 취업을 축하합니다 👍

 

 

2025년 CG5아카데미 [ 660번째 ] 취업자

※동의없는 CG5수강생 작품을 무단 도용시 법적인 처벌을 받게 됩니다.

 

 

 

🎨3D애니메이션 포폴 주제 

1.바디메카닉 

- 청소를 하다가 자신도 모르던 스파이더맨의 능력을 우연히 발견하게 된 캐릭터의 이야기 입니다. 초반엔 거미줄 능력이 익숙하지 않아서 좌충우돌 하는 모습을 보여주다가 마지막엔 진짜 스파이더맨 처럼 멋지게 도약하는 장면으로 마무리 짓고 싶었습니다.

 

🎬포폴 제작후기

1.바디메카닉

- 최대한 기본기 같은 걸 많이 보여주려 노력했었고 레퍼런스가 많이 빈약했기에 다시 한 번 레퍼런스 유/무의 중요성을 깨닫게 된 시간이었습니다. snappy한 애니메이션의 감각을 넣어보려고 애썼던 기억이 납니다. ease in/out 와 line of action 개념을 가장 많이 익히게 된 파트라고 생각합니다.

 

 

 

 

 

 

🎨3D애니메이션 포폴 주제

2.페이셜

- 강도 커플의 이야기 입니다. 자신을 더 신경써주길 바랐지만 연인보다 보석과 돈이 더 중요한 남자캐릭터에게 실망하여 결국 배신을 선택하는 여자캐릭터를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포폴 제작후기

2.페이셜

- 사운드에 맞는 제스처/동작을 찾으려 레퍼런스를 많이 찍었던 기억이 납니다.

연기나, 제가 키찍을 때 나오는 습관 같은게 이 파트에 유난히 두드러지게 나와서 부자연스럽다는 피드백을 많이 들었는데 지금 봐도 부족함이 많이 보이는 것 같아서 앞으로도 더 노력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3D애니메이션 포폴 주제

3.점프

- 시험이 끝난 수험생이 전력질주하며 방으로 들어옵니다. 침대로 홀가분하게 점프해서 그대로 잠에 청하는 이야기 입니다.

 

🎬포폴 제작후기

3.점프

- 공중회전을 할 때의 무게중심의 변화, 무게감 표현, line of action 등 기초적인 부분을 다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폴 주제

4.걷기/뛰기

- 3D애니메이터 신입에게 가장 중요하고 기본실력을 보여줄 수 있는 걷기, 뛰기, 점프, 무게감을 애니메이션 12원칙을 기반으로 작업하였습니다

 

🎬포폴 제작후기

- 기본기가 가장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된 파트였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폴 주제

4.웨이트

- 올림픽 역도선수가 경기도중 벌레에게 기습뽀뽀를 당해 바벨을 놓쳤는데, 그대로 바닥에 구멍이 뚫려 실격당하는 이야기입니다.

 

🎬포폴 제작후기

5. 웨이트

- 무게감 표현할 때 가장 피드백 많이 받고 신경을 썼던 부분이 골반이었던 것 같습니다. 몸이 골반을 중심으로 리드 된다는 것을 가장 많이 인지하면서 작업하게 되었습니다. 자잘한 몸의 떨림이나 스테이징 같은 부분도 중요하다는 것을 되짚고 가게 되었습니다.

 

 

 

 

 

::: 3D애니메이션 신입 취업 포트폴리오 :::

https://youtu.be/x1d5dDufFFs

 

 

[CG5 ACADEMY]

 

독보적인 CG전문교육기관, 국내 취업률 No.1

우리는 3D애니메이션, 모델링, 라이팅, VFX합성, 컨셉아트,FX를

파트별 집중 교육으로 따라 할 수 없는

진심과 신뢰를 바탕으로 결과와 팩트로 승부합니다.

 

+홈페이지 : https://www.cgfive.com/

+온라인전시회 : https://www.cgfiveonline.com/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cgfive/

+문의전화 : 02-522-7318

+카카오톡 ID : CG5아카데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