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FX학원 누크 포트폴리오 CG합성|컴포지터, 영화CG, 드라마CG

2025. 1. 3. 22:41취업 포트폴리오

 

 

 

CG5아카데미 이O이 수강생

VFX컴포지터 취업을 축하합니다 👍


 

2025년 CG5아카데미 [ 659번째 ] 취업자

※동의없는 CG5수강생 작품을 무단 도용시 법적인 처벌을 받게 됩니다.

 

 

 

 

🎨VFX합성 포폴 기획의도(주제)

✔2.5D컷 

- 활한 배경을 작업해보고 싶어서 고른 플레이트입니다.

크고 깊은 숲속의 주인인 여왕님 컨셉으로 만든 컷입니다.

 

🎬작업후기

✔2.5D컷

- 인물 어깨 위로는 keyer노드를 이용해서 알파 생성했고 어깨 아래는 roto노드를 이용하여 로토 생성했습니다. 숲 속에 흐르는 강물이 있는 신비한 느낌을 주고 싶어서 흐르는 강소스와 noise노드로 연기와 해무를 만들었습니다.

왼쪽에 큰 바위를 좀 더 원근감 있게 만들고 싶어서 바위 윗부분과 안쪽 부분 천장부분을 3개의 card노드로 나누었습니다.

 

플레이트의 바위 부분의 퍼스펙티브가 달라져 로토생성에 애를 먹었습니다.

2d tracker와 3d camera tracker노드 둘 다 잘 잡히지 않아서 reconcile노드를 이용해서 로토생성했습니다. 원본 플레이트에도 noise노드를 이용해서 연기를 추가해주었습니다.

 

 

 

 

 

 

 

 

🎨VFX합성 포폴 기획의도(주제)

✔로토컷

- 2.5D컷과 반대로 공주가 될 운명을 거스르고 자신의 길을 스스로 찾기 위해 숲을 빠져나오는 컨셉으로 만든 컷입니다.

 

 

🎬작업후기

✔로토컷

- 원본의 하늘이 밝은 편이어서 합성할 하늘 밝기의 선택지가 좁아 아쉬웠습니다.

헤어는 keyer노드와 오픈스플라인을 통해 알파생성해주었고 몸통은 roto노드로 알파 생성해 주었습니다. 헤어와 원피스 쪽에 GW_Despill노드로 그린 스필을 1차로 제거해주었고 Huecorrect로 레드계열로 스필을 색보정했습니다. 인물의 손에 모션블러가 많이 있어서 RSMB노드를 이용해 블러 중간값을 만들어주었고 keyer노드와 constant노드를 이용해서 헤어 디테일을 살렸습니다.

 

트랙킹이 한번에 잡히지 않아 앞부분, 중간부분, 뒷부분 3개의 구간을 나누어 트랙킹을 잡았습니다. 카메라무빙이 트랙아웃 되는 무빙이어서 2d로 길을 만드는것보다 3d모델링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길을 만드는것이 좋겠다고 생각해서 마야 프로그램을 이용해 길가와 잔디, 고전적인 기둥을 만들었고 보석을 추가해 좀 더 몽환적인 느낌을 표현해봤습니다. 촬영 플레이트의 인물이 웃으며 달리고 있어서 긍정적이고 밝은 느낌을 주고자 분홍빛 하늘로 만들었습니다. 은하수를 추가해 신비로운 느낌을 주었는데, 찾아보니 달과 은하수는 함께 볼수가 없다고 해서 달을 더 크고 밝고 푸르게 해서 초현실적이게 만들었습니다.

 

 

 

 

 

 

 

🎨VFX합성 포폴 기획의도(주제)

✔크로마키컷

- 현대적인 배경을 작업해보고 싶었습니다. 드라이브씬을 합성 해보고싶어서 소스를 찾다가 화질좋은 플레이트를 찾기가 어려워 직접 촬영한 플레이트입니다.

 

 

🎬작업후기

✔크로마키컷

- 모닝인 제 차를 벤츠로 만들어주고 싶어서 로고와 계기판을 벤츠내부로 바꿔봤습니다. tracker노드로 핸들 트랙킹을 잡아 모닝 크락션과 벤츠 로고를 합쳐 움직임을 매치해주었고 밤길의 고속도로를 달리는 컨셉으로 가로등을 만들고 cylinder노드로 난간을 만들었습니다.

차 내부에 가로등 빛이 들어왔다 나갔다 하는걸 표현하는게 어려웠습니다. 실제 고속도로 드라이브하는 영상을 찾아보고 직접 밤에 달려서 촬영 한것을 참고하여 표현해보았지만 많이 아쉬움이 남는 컷입니다.

촬영을 할때에 실제로 빛을 고려해야한다는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VFX합성 포폴 기획의도(주제)

✔리무브컷

- 와이어씬같이 평범한 컷 말고 좀 더 난이도 있는 컷을 찾아보다 선택한 컷입니다.

 

 

🎬작업후기

✔리무브컷

- 가장 먼저 클린플레이트를 만들기 위해서 roto노드로 최대한 건물이 가장 많이 보이는 부분을 로토생성했고 constant노드와 roto노드를 rgba로 두어 건물 아래의 철창을 만들었습니다. 가려진 나무는 png파일을 가져와 심었습니다. 그네 발판에 블러값이 높아서 roto노드로 중간값을 만들었습니다.

 

리무브컷이 가장 쉽지 않았던 컷이었습니다. 그네줄이 넓은 편이고 그네 쇠줄에 빛이 있어서 리무브해야하는 구간이 넓었습니다. 또한 인물의 비니에 패턴이 있는 모자여서 1프레임씩 따기가 어려워 가장 잘보이는 하나의 프레임을 가지고 그리드노드로 퍼스펙티브를 줘가면서 움직임을 주었는데 실물과 달라, 비니 부분이 가장 아쉬운 컷입니다. 처음엔 진도가 나가지 않아 힘들었지만 차근차근 roto노드와 gridwarp노드를 이용해서 작업해 나가며 리무빙 작업을 했습니다.

 

 

 

 

 

::: VFX누크 합성 포트폴리오 :::

https://youtu.be/kw91CypUOQ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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