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야학원추천 3D모델링 포트폴리오 '디자인에그' 신입 CG아티스트 취업성공

2024. 9. 20. 11:03취업 포트폴리오

 

 

CG5아카데미 박O윤 수강생

디자인에그 취업을 축하합니다 👍


 

 

2024년 9월 CG5아카데미 [ 641번째 ] 취업자

※동의없는 CG5수강생 작품을 무단 도용시 법적인 처벌을 받게 됩니다.

 

 

 

 

 

 

3D모델링 포폴 제작의도(주제)

1.주토피아

동물형의 캐릭터를 제작해 보기 위해 평소 좋아하던 주토피아를 선정했습니다. 순찰차와 유모차같은 프랍들도 같이 작업하면 재미있을 것 같아 해당 장면으로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만들다보니 욕심이 생겨 건물들과 도로도 추가로 만들었습니다! 재미있게 작업했습니다

 

제작순서

1.주토피아

지브러시로 캐릭터 더미를 만든 후 마야에서 리토폴로지 작업을 하였습니다.

이후 의상, 소품을 만들고 서브스턴스 페인터로 텍스쳐링하였고 가장 마지막 순서로 X-gen을 사용하여 털을 심었습니다. 이후 나머지 배경들도 제작+텍스처링을 마친 후 렌더하였습니다!

 

작업 비하인드

1.주토피아

주토피아는 사실 주디의 순찰차가 너무 귀여워서 덜컥 선정한 감도 있었는데요. 앞서 한 캐릭터를 마무리해서인지, 지브러시도 더미 잡는것도 순찰차와 유모차 제작하는 것도 매우 수월하게 진행했습니다. 나중에는 욕심이 생겨 배경까지 만들게 되었는데, 완성된 작업물을 보면 만들기 잘 한 것 같다는 생각이에요. X-gen작업하면서 A포즈 T포즈 상태의 베이스가 얼마나 중요한지 매 순간 느꼈습니다. 작업효율을 높이는 길...

 

 

 

 

 

 

 

 

 

 

 

 

3D모델링 포폴 제작의도(주제)

2.할아버지

기존 캐릭터들과 달리 나이가 있고, 주름이 많은 캐릭터를 작업해 보고 싶어 기획하였습니다. 스컬핑으로 묘사하고 디스맵 적용을 하면서 많은 공부가 되었습니다! 2D원화의 느낌을 따라갈 수 있도록 텍스처는 손맵으로 제작해보았습니다.

 

제작순서

2.할아버지

지브러시에서 스컬핑 후 마야로 가져와 리토폴로지하였고 이후 다시 리토포된 오브젝트를 다시 스컬핑하였습니다. 디스맵 추출 후 이를 서브스턴스 페인터로 불러와 손맵으로 텍스처링을 하였습니다. 완성~

 

작업 비하인드

2.할아버지

할아버지 작업하는데 얼굴이 이렇게 비대칭이신 줄은 몰랐습니다. 덕분에 스컬핑 능력이 많이 향상된 것 같아요. 디스맵으로 주름이 잘 표현되어서 신기했습니다. 손맵으로 텍스쳐 작업을 할 때에도 기존과 다른 방식의 순수 제 손으로 그려내는 작업이어서 조금 어려웠지만 감을 잡고 나서는 즐겁게 만들었습니다.

 

 

 

 

 

 

 

 

 

 

 

 

 

3D모델링 포폴 제작의도(주제)

3.공주

옷의 패턴과 독특한 폴리곤 헤어가 와이어 흐름 등의 기본기를 잘 보여줄 수 있는 형태라고 생각해 선정해 작업하게 되었습니다.

 

제작순서

3.공주

지브러시 스컬핑 후 마야로 가져와 리토폴로지하였습니다. 제작 후 본을 심어 리깅으로 포즈를 잡고 다시 한 번 모델링 수정을 하였습니다. 서브스턴스 페인터에서 텍스처 작업을 완료해 렌더하였습니다!

 

작업 비하인드

3.공주

가장 먼저 만든 캐릭터는 공주였는데, 이 때 지브러시도 처음 다뤄보고 캐릭터 작업에 대한 이해가 낮아 삽질하던 시간이 꽤 있었습니다. 리깅으로 포즈 잡는 것도 처음이라 이게 맞는지 의심하면서 작업했던 것 같아요. 결국 잘 마무리할 수 있어서 다행이었습니다.ㅎㅎㅎ

 

 

 

 

 

 

 

 

 

 

 

 

 

3D모델링 포폴 제작의도(주제)

4.케이블카

하드섭 작업을 위해 기획하게 된 케이블카입니다. 적당히 곡선감이 들어간 메카닉 작업을 하고 싶어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형태의 파츠들을 만들 수 있던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제작순서

4.케이블카

비율감을 잡기 위해 큰 부분들에 기본 도형을 놓고, 창문을 가장 먼저 만들어 나가 이후 파츠들은 여러 각도에서 비교하면서 비율을 잡아 나갔습니다. 창문에서 윗부분으로 올라가 만든 후 앞, 뒷면, 아래부분 마지막으로는 안쪽을 제작하는 순서로 진행했습니다. 리토폴로지 후 UV펴고 서브스턴스 페인터 가서 텍스처 작업 완료했습니다!

 

작업 비하인드

4.케이블카

메카닉 작업물을 하나 꼭 만들고 싶어서 선정한 케이블카.. 극초반 비율잡고 레퍼런스 분석하고 할 때가 가장 힘들었던 것 같아요. 어디부터 손대야할지 모르겠는 기분이었습니다.ㅋㅋㅋ 곧 부서질것처럼 허름했었는데 완성하고 보니 튼튼한 케이블카가 있네요. 포기하지 않고 만들길 잘한 것 같습니다.

 

한 작업을 마칠 때마다 많이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최대한 다양한 느낌의 3D모델링을 제작하고 싶었는데, 나름 많은 시도를 한 것 같아 만족스럽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멋진 모델링 만들겠습니다~!

 

 

 

 

 

 

 

※동의없는 CG5수강생 작품을 무단 도용시 법적인 처벌을 받게 됩니다.

 

::: 3D모델링 포트폴리오 (신입 제네럴리스트 취업성공) :::

https://youtu.be/Zn3gSSbDwH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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