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학원 [재미진 엔터테인먼트] 취업성공! 3D애니메이션 취업 포트폴리오

2024. 9. 10. 12:00취업 포트폴리오

 

CG5아카데미 김O준 수강생

재미진 엔터테인먼트 취업을 축하합니다 👍

 

 

2024년 8월 CG5아카데미 [ 638번째 ] 취업자

※동의없는 CG5수강생 작품을 무단 도용시 법적인 처벌을 받게 됩니다.

 

 

 

 

 

 

1.페이셜&립싱크 3D애니메이션

페이셜 애니메이션은 캐릭터의 감정을 표현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번 작업에서는 캐릭터의 감정 변화를 세밀하게 묘사하기 위해 노력하였고 페이셜 리깅을 통해 얼굴 근육의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표현하고, 눈, 입, 이마 등의 미세한 변화까지도 세심하게 작업하여 마야학원에서 학습한 기법으로 몰입도를 높였습니다. 

 

 

 

 

 

 

 

 

 

 

2.바디 메카닉

바디 메카닉 애니메이션은 캐릭터의 전신 움직임을 매끄럽게 연결하는 기술로, 특히 물리 법칙과 중력을 고려한 움직임이 핵심입니다. 이 작업에서는 캐릭터의 전체적인 균형감과 신체 동작이 자연스럽게 흐르도록 신경 썼습니다. Maya에서 제공하는 FK/IK 리깅 시스템을 적절히 활용하여 다양한 동작을 표현했고, CG 학원에서 배운 바디 메카닉의 기초를 바탕으로 더욱 세련된 동작을 연출했습니다

 

 

 

 

 

 

 

 

 

 

 

 

3.걷기/뛰기

3D 애니메이터 신입에게 가장 중요하고 기본적인 실력을 보여줄 수 있는 걷기, 뛰기, 점프 등의 애니메이션을 애니메이션 12원칙을 기반으로 작업했습니다. 무게감과 캐릭터의 동작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신경 썼으며, 이는 Maya와 같은 전문 3D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CG5 아카데미에서 습득한 기술을 바탕으로 완성되었습니다. 

걷기와 뛰기 동작은 캐릭터의 무게중심과 동작 타이밍을 맞추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로, 이를 통해 캐릭터의 생동감을 더했습니다.

 

 

 

 

 

 

 

 

 

 

 

4.점프 애니메이션

점프는 무게감과 속도, 그리고 포즈 간의 자연스러운 전환을 중요시해야 하는 동작입니다. 점프 시 캐릭터의 힘을 가하는 순간부터 공중에 떠 있는 시간, 착지할 때의 동작까지 세밀하게 표현하기 위해 다양한 타이밍과 포즈를 적용했습니다. 이를 통해 캐릭터가 실제로 점프하는 듯한 리얼리즘을 살렸으며, 3D 애니메이션 학원에서 배운 점프 동작의 원리를 충실히 따랐습니다.

 

 

 

 

 

 

::: CG학원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

https://youtu.be/OvQR0J8Vg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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