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5. 17. 14:43ㆍ취업 포트폴리오
CG5아카데미 이O희 수강생
NC소프트 취업을 축하합니다 👍
2024년 5월 CG5아카데미 [ 609번째 ] 취업자
※동의없는 CG5수강생 작품을 무단 도용시 법적인 처벌을 받게 됩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1.페이셜
- 짜증으로 시작하는 분노로 바뀌는, 감정이 고조되는 페이셜을 표현했습니다. 그리고 하나의 감정보다는 다양한(당황, 우스운 표정) 페이셜을 보일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작업후기
1.페이셜
- 처음 잡아보는 페이셜은 정말 어려웠습니다. 표정만이 아닌 표정과 잘 어울리는 바디를 생각하는 것도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선생님 조언에 따라 래퍼런스를 촬영하고 클립을 분석하는 등 여러 방법으로 만족스러운 결과로 끝낼 수 있었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2.바디메카닉
- 사실적인 바디묘사보다 과장이 들어간 카툰 느낌을 내고싶었습니다. 그리고 걷기, 밀어내기(웨이트), 점프 등 전에 배운 애니메이션을 좀 더 심화적으로 표현했습니다.
작업후기
2.바디메카닉
- 여러가지 활동이 들어간 바디를 하고싶었습니다. 이 바디 애니메이션으로 과장과 스페이싱 오프셋 차이의 중요성을 알 수 있었습니다.
3. 점프
3D애니메이터 신입에게 가장 중요하고 기본실력을 보여줄 수 있는 걷기, 뛰기, 점프, 무게감을 애니메이션 12원칙을 기반으로 작업하였습니다.
4. 걷기/뛰기
3D애니메이터 신입에게 가장 중요하고 기본실력을 보여줄 수 있는 걷기, 뛰기, 점프, 무게감을 애니메이션 12원칙을 기반으로 작업하였습니다
5. 웨이트
3D애니메이터 신입에게 가장 중요하고 기본실력을 보여줄 수 있는 걷기, 뛰기, 점프, 무게감을 애니메이션 12원칙을 기반으로 작업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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