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10. 27. 15:02ㆍ취업 포트폴리오
CG5아카데미 백O민 수강생의 핑고 엔터테인먼트 취업을 축하합니다 :)
[2023년 10월 CG5아카데미 566번째 취업자]
🔥포트폴리오 작업후기
탄탄한 기본기와 제 개성이 확실하게 표현된 애니메이션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도중에 컨셉이 변경되기도 하고 전반적으로 큰 수정을 해야할 때도 생기면서 고생했지만 ,
포폴의 디테일을 높히는 일이라고 생각하고 작업에 열중했습니다.
기초부터 포폴의 디테일까지 많은 가르침을 주시고 제가 떠올린 아이디어를
작품 안에서 표현해낼 수 있도록 조언을 해주신 CG5아카데미 선생님들 감사드립니다!
※동의없는 CG5수강생 작품을 무단도용시 법적인 처벌을 받게 됩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제작순서
- 걷기 와 뛰기를 제외한 모든 애니메이션은 컨셉을 잡은 후 래퍼런스를 제작한 후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편집한 래퍼런스 영상을 가지고 레이아웃 , 블로킹 , 스플라인 , 폴리싱 과정을 거쳐서 완성했습니다. 간단한 라이팅과 스테이징에 사용된 모델링들은 아이디어가 떠오를 때 조금씩 만들어줬습니다.
3D애니메이션 기획의도(주제)
인트로
- 포트폴리오에 매력을 더하기 위해서 제작했습니다. 페이셜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등장시켜서 이어지는 페이셜 애니메이션의 흥미를 이끌고 복선으로 작용하겠금 작업했습니다.
◼3D애니메이션 기획의도(주제)
페이셜
- 지옥으로 끌려가는 말썽쟁이 천사의 모습을 코믹하게 표현하려고 했습니다. 클로즈샷 위주로 세팅하여 페이셜 애니메이션 더 잘 보이도록 했습니다.
◼3D애니메이션 기획의도(주제)
웨이트
- 여러 각도로 변하는 땅에 따라 움직이는 수레와 그걸 막으려고 하는 광부의 상황을 연출했습니다. 여러 각도로 변하는 수레의 무게감과 밀고 당기는 느낌이 잘 나타나도록 노력했습니다.
◼3D애니메이션 기획의도(주제)
걷기 / 뛰기
- 기본적인 사이클 입니다. 바운스와 오버랩 등 기본기에 집중했습니다.
◼3D애니메이션 기획의도(주제)
크리쳐
- 꼭 한번 해보고 싶었던 크리쳐 애니메이션입니다. 공룡의 무게감 표현과 도망가는 사람의 쫀득한 움직임 표현에 집중했습니다.
◼3D애니메이션 기획의도(주제)
점프
- 경찰 헬리콥터를 피해서 도로를 가로지르며 도망가는 점프 애니메이션입니다. 스페이싱과 타이밍 아크 등 기본기 표현에 중점을 뒀습니다.
◼3D애니메이션 기획의도(주제)
바디메카닉
- 슈퍼약물을 개발하는 연구소에서 두 연구원들의 이야기를 재밌게 표현했습니다. 애니메이션 특유의 카툰닉한 움직임과 두 캐릭터의 각자의 성격이 움직임에 드러날 수 있도록 하는데 집중했습니다.
::: 3D애니메이션 취업 포트폴리오 :::
https://youtu.be/s37TXw9Qdy0?si=3P67BRlJNVMd4fs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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