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6. 27. 14:17ㆍ취업 포트폴리오
CG5아카데미 윤O은 수강생의
NC소프트 취업을 축하합니다 :)
국내 최대 게임쇼 인 '지스타2023' 11월에
오픈을 앞두며 엔씨소프트가 8년만에 참여한다는
소식에 게임유저들의 관심이 벌써부터 크다고 하는데요!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분들이 가고싶어하는
회사중 하나인 엔씨소프트에 멋지게 취업하며
3D애니메이터의 꿈을 이뤄낸 O은학생!
그 동안 정말 고생 많았고 앞으로 실무자로써
더 큰 성장을 이뤄내길 응원하겠습니다.
취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maya #3D애니메이터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기획 의도
페이셜
- 밤새 작업하고 좋은 결과물이 나오길 바라면서 키보드를 누르지만 오류가 뜨는 것을 보며 감정이 조절 되지 않아 광기어린 화를 내는 표정을 보여주며 끝내 컴퓨터 선을 뽑고 감점이 되는 장면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기획 의도
점프
- 마법보석을 훔치기 위해 몰래 잠입한 마녀의 쫄병이 보석을 잡으려고 점프하지만 보석이 부리는 마법에 의해 마법보석은 잡지도 못하고 떨어지는 내용입니다.
- 기본적인 걷기
- 기본적인 뛰기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기획 의도
웨이트
- 또다른 마녀의 쫄병이 황금 도토리를 발견하고 가져가기 위해 뽑지만 황금 도토리는 자기를 뽑아낸 쫄병을 도토리로 만들고 도망쳐 버리는 내용입니다.
::: 3D애니메이션 취업 포트폴리오 :::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제작순서
- 스토리와 캐릭터, 컨셉을 정한 후 컨셉에 맞춰 레퍼런스를 찾았습니다.
레퍼런스로 찾기 힘든건 직접 촬영해 레퍼런스와 촬영본을 편집하며 타이밍도 같이 기획 후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그 후 편집한 레퍼런스를 참고해서 레이아웃과 키포즈를 잡은 후 breakdown과 in between을 쪼개면서 블록킹 작업과 그 밖에 ease in/out 이나 타이밍 등 체크하며 리블록킹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그 후에 스플라인 작업을 하며 그래프 정리를 하며 손,허리,얼굴 등 동선의 흐름과 방향성과 아크를 신경 쓰며 작업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폴리싱 하며 디테일한 부분을 잡아주면서 진행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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