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도씨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비전공자 3D애니메이터 취업성공! |CG5아카데미 수강생 마야 애니메이팅 작품|3D애니메이션학원

2023. 5. 16. 12:01취업 포트폴리오

 

 

CG5아카데미 원O린 수강생의

38도씨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취업을 축하합니다 :)

 

[2023년 5월 CG5아카데미 523번째 취업자]

비전공자로 캐릭터 움직임에 흥미를 느껴 시작하며

3D애니메이터 전문가 과정을 모두 마스터한 O린학생!

쉽지 않았을텐데도 재미있는 스토리로

멋지게 꿈을 이뤄낸 O린 학생에게 많은 박수 부탁드려요 :)

 

실무에서도 즐거운 애니메이터가 되길 바라며

그 동안 고생 많았습니다! 항상 응원할께요 🥰

 

※동의없는 CG5수강생 작품을 무단도용시 법적인 처벌을 받게 됩니다

 

#3D애니메이션학원 #마야 #애니메이터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1. 바디메카닉

- 싸이의 이미지를 상상하며 작업했습니다. 날렵하게 춤추는 싸이가 가장 멋있어 보여야 할 순간에 감전이 되면서 관객들 사이에 이리 튕기고 저리 튕기며 몸을 가누지 못하게 되고 마침내 이 사고가 끝난다고 생각한 무렵 번개를 맞게 되면서 싸이는 쓰러지게 됩니다.

 

예상치 못한 사고(마이크로 인한 감전, 예정되어 있지 않은 헹가래, 갑작스러운 번개)로 인해

싸이에게는 안타깝지만 관객들에게는 우스꽝스러워지는 ‘웃픈’ 장면을 연출해 보았습니다.

 

 

포트폴리오 제작순서

1. 바디메카닉

- 컨셉과 어울리며 재미를 더할 수 있는 다양한 레퍼런스(감전 포즈, 다양한 점프 등)를 많이 찾아보았습니다. 애니메이션과 어울릴 동작을 선정한 뒤 블로킹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블로킹에서 동작을 명확하고 디테일하게 작업하고자 하였고 애니메이션과 어울릴 타이밍에 대해서도 고민하며 작업했습니다.

스플라인에서는 타이밍 수정과 동작의 텍스처를 추가하여 애니메이션을 풍부하게 만들고자 했으며 폴리시 단계에서 디테일한 추가 수정 이후에 적절한 배경과 조명을 더하여 애니메이션의 완성도를 높이고자 했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2. 페이셜 

- 두 명의 조직원이 폭탄으로 둘러싸인 허름한 폐가에 납치되어 있고 그 옆에는 "선을 넘지 마시오"라는 경고문이 세워져 있습니다. 의문의 경고음 소리가 나고 둘은 서서히 눈을 뜨게 됩니다. 말콤은 그 소리가 자신의 가슴 안에 나는 소리라는 오해를 하게 되고 말콤과 데이비드는 혼비백산합니다. 엄청난 공포에 휩싸인 말콤은 경고음이 자신의 손목시계에서 나는 소리라는 것을 깨닫고 안도감에 웃음을 보이지만 말콤의 발은 이미 넘지 말아야 할 선을 넘어가 있었고 경고문을 쳐다봄과 동시에 폭탄이 처지게 됩니다.

 

내 몸 안에 폭탄이 터질 지도 모른다는 공포에서 경고음이 손목시계에서 나는 소리였다는 깨달음과 안도하는 감정의 변화를 명확하게 표현하고자

노력했습니다.

 

 

포트폴리오 제작순서

2. 페이셜

- 바디메카닉과 다르게 사운드가 있기 때문에 제작 순서에 큰 차이가 있었다면 블로킹 단계에서 바디, 표정, 립싱크 이렇게 3단계로 나누어 작업을 진행되었다는 것입니다. 바디 이외에도 소리에 집중하며 감정에 적절한 표정과 사운드에 맞는 입모양 등을 고민하였고 눈썹과 입모양, 그에 따른 얼굴 근육의 변화를 공부하며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또한, 카메라의 전환이 많았기 때문에 컷과 컷 사이의 자연스러운 연결이나 작업 초반의 레이아웃의 단계에서 카메라 구성에 대해서도 공부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3. 걷기,뛰기,점프 

- 상대 진영에서 날아오는 공을 주인공은 강한 점프와 함께 스파이크로 공을 쳐내고 세리머니를 통해 주인공의 팀의 공격이 성공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실제 배구 경기 영상에서 스파이크 직전의 강한 점프에서 사용되는 동작들을 찾았고 그 동작들을 적용하며 자연스럽게 연결되게 작업했습니다.

 

 

포트폴리오 제작순서

3. 걷기&달리기

- 걷기 키포즈 - Contact - Down -Passing - UP -Contact

달리기 키포즈 - Passing - Kick - Jump - Contact - Passing

걷기와 달리기의 키포즈 특징과 메카니즘에 대해 이해하며 작업하려 노력했고 키포즈를 잡은 이후에 오프셋을 통해 자연스러운 걷기와 달리기를 만들고자 했습니다.

 

 

 

 

 

 

 

 

 

 

포트폴리오 제작순서

4. 점프

- 실제 배구 경기 영상에서 스파이크 직전의 강한 점프에서 사용되는 동작들을 찾아보았고 점프의 기본적인 메커니즘에 충실하고자 했습니다. 실제 배구에서 사용되는 동작들을 적용하여 자연스러우며 강력한 스파이크 점프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4. 웨이트

- 마리오가 폭탄을 구멍 안에 넣고자 하는데 그 순간 구멍에서 꽃 괴물이 나와 당황한 마리오는 폭탄을 떨어뜨리게 되고 폭탄에 의해 미끄러질 뻔한 과정에서 넘어지지 않으며 꽃 괴물에 잡아먹히지 않으려 애를 쓰는 말콤이 우연히 폭탄을 발로 차내며 꽃괴물을 물리치게 됩니다.

 

주인공이 폭탄을 들고 꽃 괴물을 처치하는 과정 사이에 재미를 더해 줄 수 있는 애니메이션(넘어질 듯 말 듯 아슬아슬하게 중심 잡기, 폭탄 위에서의 통통 점프, 폭탄을 발로 차고 포물선을 그리며 땅으로 추락)을 추가하여 릴에 재미를 더하고자 했습니다.

 

 

포트폴리오 제작순서

5. 웨이트

- 웨이트 작업은 두 부분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일단 가장 핵심인 무거운 폭탄을 드는 웨이트 부분은 팔이 늘어나지 않고 폭탄의 무거움이 느껴지면서 목표지점을 향해 걷는 부분이 무게감이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작업하고자 했습니다. 다음에는 이후에 발생하는 희극적인 요소들에 집중을 하였는데 이 부분이 클립의 완성도를 떨어뜨리지 않고 오히려 재미를 더해줄 수 있는 부분이 되었으면 했기 때문에 아이디어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였고 전체적으로 동선이나 스페이싱, 타이밍에 집중하여 작업했으며 특히 팔 부분에 더더욱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 비전공자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

https://youtu.be/H3UePaD5w_E

 

 

 

포트폴리오 작업후기

걷기&달리기에서 애니메이션의 기본기를 쌓고 점프&웨이트를 통해 클립의 주제를 정하고 주도성을 가지며 나의 클립을 만들어내는 즐거움을 느꼈고 페이셜&바디메카닉에서 이전보다는 어려움을 느꼈지만 성장과 발전을 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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