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83스튜디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CG5아카데미 수강생작품, 신입 3D애니메이터 (걷기/뛰기/웨이트/바디메카닉/립싱크)

2023. 5. 9. 13:01취업 포트폴리오

 

CG5아카데미 공O람 수강생의

M83스튜디오 취업을 축하합니다 :)

 

[2023년 5월 CG5아카데미 520번째 취업자]

 

​정말 다양한 애니메이팅을 O람님 성격처럼

유쾌하고 재미있게 완성해 내었는데요!

눈길이 가는 인트로부터 시작하여 끝까지 재미있게 감상하였습니다 :)

 

​어디서든 좋은 친화력으로 잘적응하여

재치있고 센스있는 3D애니메이터가 될

O람님의 미래를 힘차게 응원하며

그 동안 정말 고생 많았다는 말도 전달드려요!

홈커밍데이때 또 만나요 🥰

포폴 너무 멋져요 👍

 

※동의없는 CG5수강생 작품을 무단도용시 법적인 처벌을 받게 됩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바디메카닉

-사자 우리에 인사를 하다 안으로 떨어져 두려움에 떨지만, 그저 장난을

치는 사자의 모습에 안심하는 내용입니다. 사람을 넘어 네발짐승까지

작업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작업후기

바디메카닉

-지금까지 많이 작업해 오던 바디 작업이라 해이해질 거 같아 원칙을 잊지 않으려 다시 공부하며 작업했던 기억이 납니다. 늘 해오던 사람 연기대신 네발짐승을 작업하며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아 더 열심히 연구해야겠다고 생각했고 작업하는

동안 많이 배운 것 같아 좋았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페이셜

-원하는 회사에 입사해 신난 신입사원이 과장되게 여기저기 인사를 하며

마지막 사원증을 뽐내다가 새가 그것을 물어가버려 화내는 내용입니다.

기쁨+신남과 분노 두 감정이 대비되어 잘 보이도록 신경 썼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작업후기

페이셜

-페이셜 작업은 처음이다 보니 이것저것 신경 쓸 것들이 많아 힘들었지만 그만큼 재미도 있었던 거 같습니다. 입 모양과 표정, 대사에 맞춘 몸 연기 등 여러 가지를 배울 수 있어 좋았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점프(농구)

-기본적으로 손과 프랍 사이의 컨스트레인 작업이 능숙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어 점프도 하고 손에 쥐고 던지는 장면도 나오는 작업을 설정하여

진행하였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작업후기

점프(농구)

-걷기 뛰기를 작업하고 본격적으로 처음 작업하는 바디메카닉이라 설렜던 마음이 컸던 거 같습니다. 

펜스를 넘을 땐 애니메이션 레퍼런스를 참고하고 공을 넣을 땐 실사 레퍼런스를 사용하다 보니 애니메이션적인

동작과 라이브적인 동작이 합성되어 조화롭지 못했나 조금 아쉬움이 남습니다.

플래카드에 학원 선생님 이름을 넣었는데 흔쾌히 넘어가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걷기&뛰기

-기초에 충실하며 작업했습니다. 기본적인 원칙을 지키고 특히 무릎팝이

튀진 않을까 신경 쓰며 작업했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작업후기

걷기&뛰기

-가장 기초지만 신경 써야 하는 작업을 제대로 다시 배울 수 있음에 좋았고 좋은 만큼 재밌게 작업했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웨이트

-무거운 물체와 가벼운 물체의 차이를 주려 했고 이전 현실적인 액팅보다

애니메이션적으로 과장된 액팅을 하고 싶어 조금 쫀득하게 작업해 봤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작업후기

웨이트

-이전엔 현실적인 움직임의 작업을 했다고 생각해 과장되어 쫀득한 애니메이션을 작업해 보려 노력했는데 

도전치곤 작업물이 괜찮게 나온 거 같아 즐겁게 마무리했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점프(발레)

-우아한 동작을 작업해 보고 싶어 만들어봤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작업후기

점프(발레)

-한 번도 해보지 않은 동작들이라 레퍼런스를 관찰하며 이해하려 노력했습니다. 작업하며 우아한 동작은 부드러운 아크라인에서 나오지 않을까 싶어 아크라인에 특히 신경 썼던 것 같습니다. 체공시간과 그 무게감에 대한 아쉬움이 남지만 그래도 좋은 결과물이 나왔다고 생각해 스스로에겐 가장 만족스러운 작업물입니다.

 

 

 

 

 

 

 

 

::: 3D애니메이션 취업 포트폴리오 :::

https://youtu.be/rEU9YPueJSU

 

 

3D애니메이션 데모릴 제작순서

1. 컨셉을 구상하며 간단하게 머릿속으로 정리하기

2. 머릿속에서 정리가 끝나면 간단한 스토리보드 작성 (스토리보드가 필요 없다 싶으면 생략했습니다.)

3. 스토리보드를 바탕으로 레퍼런스 찾거나 찍기

4. 간단한 소품과 배경을 놓고 레이아웃+간단한 키포즈 작업

5. 블로킹, 스플라인, 폴리싱 순으로 작업 (이 단계에서 늘어진다 싶을 때마다 환기용으로 소품이나 배경을 디테일하게 수정해 갔습니다.) 걷기와 뛰기는 키포즈 단계부터 바로 작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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