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도씨 애니메이션스튜디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비전공자 CG학원, 마야 애니메이팅, 3D애니메이터|CG5아카데미 수강생 작품

2023. 3. 13. 16:24취업 포트폴리오

 

CG5아카데미 이O노 수강생의
38도씨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취업을 축하합니다 😄

3D애니메이터가 되고 싶어 꾸준하게
작업하며 꿈을 이뤄낸 O노학생 :)
다양하고 자연스러운 애니메이팅의 씬들
모두 잘 해내었지만 그 중 컨트롤러가 복잡한
캐릭터로 풍부한 페이셜 연기와 유머러스한 바디 메카닉까지
포기하지 않고 해내었기에 스스로에게도 좋은 경험이 된
클립인 만큼 노력의 경험들이 실무에서도
어떤 일이든 분명 잘 해낼거라 생각합니다.

​새로운 시작을 하게 될 O노학생에게 많은 격려 부탁드립니다!
그 동안 고생 많았고 더 넓은 곳에서 큰 꿈을 다시 펼치길 힘차게 응원합니다!

 

 

#3D애니메이션학원 #애니메이터 #MAYA

※동의없는 CG5수강생 작품을 무단도용시 법적인 처벌을 받게 됩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페이셜
- 주인공이 몸에 바람을 넣어 근육질의 몸을 만들고 자신감 넘치게 소방서에 전화해 자신이 엄청난 일을 저지를 폭탄임을 알리는데 방귀를 뀌어서 몸의 공기가 다 빠지자 폭탄이 터졌다고 말하는 내용입니다. 내용을 좀 더 효과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다소 비현실적이지만 재미있는 움직임을 표현했습니다.

​◼포트폴리오 제작순서
페이셜
- 보이스 클립을 찾은 후 대사에 맞는 상황을 구상했습니다.그리고 상황에 맞는 레퍼런스를 촬영했습니다. 키포즈를 잡기 전에 캐릭터가 몸에 바람을 불어넣어 근육질로 변하는 장면이 있는데 이런 모습은 rig가 제공하는 컨트롤러만으로는 만들기 힘들기때문에 blend shape와 deformer를 사용하여 몸의 근육질을 표현하였습니다. 그 후 움직임을 더 세분화하는 블록킹 단계를 거치고 스플라인과 폴리싱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포트폴리오 작업후기
페이셜
- 원본 사운드 클립이 마음에 들어서 작업전에는 즐겁게 작업할거라 생각했지만 캐릭터의 컨트롤러가 복잡해서 가장 힘들었던 클립입니다. 캐릭터의 몸 메쉬를 임의로 부풀렸기때문에 실루엣이 이쁘게 나오지 않아 그부분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들였습니다. 하지만 이전에 해보지 앉았던 카투니한 표현이 많은 클립이라 새로운 경험이 되었습니다.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점프 
- 빠르게 달려서 철봉에서 한 바퀴를 돈 후 백플립을 하는 내용입니다. 
리듬에 맞춰서 움직임을 표현했습니다.

◼포트폴리오 제작순서
점프
- 캐릭터를 음악에 맞춰서 움직이게 하기 위해 먼저 작은 원을 만들어서 동선과 타이밍을 잡았습니다. 스내피한 타이밍을 더 재미있게 보여주기 위해 일반적으로 애니메이션에서 사용하는 24프레임이 아닌 twos애니메이션을 만들었습니다. 

◼포트폴리오 작업후기
점프
- 스내피한 타이밍과 비대칭의 중요성을 가장 잘 알게해준 클립입니다. 
또 리듬에 맞춰서 만드는 애니메이션이라는 방식도 재미있었습니다.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바디메카닉 
- 주인공이 런닝머신에서 달리기를 하다가 하늘에 UFO가 있다는 동생의 
말을 듣고 창밖을 살피고 동생은 그 사이에 런닝머신의 속도를 최대한으로 올려버립니다. 주인공은 런닝머신의 속도에 못따라가 헬스장 이리저리 부딪히다 창문을 깨고 헬스장 밖으로 날아가게 됩니다. 
그러다 진짜로 있었던 UFO에 끌려가는 내용입니다. 주인공의 움직임을 슬랩스틱 스타일로 표현했습니다.

◼포트폴리오 제작순서
바디메카닉
- 내용을 구상하고 레퍼런스를 촬영하였습니다. 중간중간 사람이 현실적으로 만들어낼 수 없는 움직임이 있는데 이런 경우엔 여러 물건들의 움직임을 참조하여 만들었습니다. 페이셜 클립과 마찬가지로 rig의 기본 기능으로 만들어낼 수 없는 모습은 deformer를 사용해 만들었습니다.


◼포트폴리오 작업후기
바디메카닉
- 기획할 때부터 슬랩스틱 스타일로 만들겠다고 생각했는데 결과물이 잘나와서 마음에드는 클립입니다.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달리기/걷기 
- 이집트 유적지의 보물을 찾다가 미라를 깨우게 되고 도망가는 내용입니다.


◼포트폴리오 제작순서
달리기/걷기
- 키포즈를 잡은 후 몸의 follow through를 위해 프레임을 앞뒤로 밀며 제작했습니다.


◼포트폴리오 작업후기
달리기/걷기
- 무게중심과 몸의 움직임이 부드럽게 잘 나와서 만족스러운 클립입니다.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웨이트 
- 테트리스에서 다음 블록을 미리 넣어주는 사람이 있다는 컨셉의 애니메이션입니다. 무거움을 표현하기 위해 당기기, 들어올리기, 옮기기, 밀기 네가지 움직임을 넣었습니다.


◼포트폴리오 제작순서
웨이트
- 여러 레퍼런스를 찾고 필요한 부분은 직접 촬영했습니다. 마지막 테트리스 장면은 stepped tangent로 키를 잡아 만들었습니다.


◼포트폴리오 작업후기
웨이트
- 이 클립을 만들때는 부드러운 애니메이션을 위해 그래프에디터에 지나치게 의존하는 경향이 있었는데 그것때문에 약간 물 흐르듯이 부드러운 애니메이션이 된것같아서 아쉬움이 있는 클립입니다.하지만 그덕에 어떻게 작업을 해야 더 효율적인지 알게되었습니다.

 

 

 

 

::: 3D애니메이션 취업 포트폴리오 :::
https://youtu.be/5RacHc-L6E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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