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0. 18. 14:17ㆍ취업 포트폴리오
CG5아카데미 장O연 수강생
[ 예간 아이티 -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
3D모델러 취업을 축하합니다 👍
2024년 10월 CG5아카데미 [ 648번째 ] 취업자
※동의없는 CG5수강생 작품을 무단 도용시 법적인 처벌을 받게 됩니다.
🖍️3D모델링 포폴 기획의도(주제)
1.건담
거대한 메카닉 작업을 해보고 싶고 그중에서 어려운 걸 해보고 싶어 제작하게 된 건담입니다. 처음 해보는 거대 메카닉이라 시간이 걸렸지만 다양한 모양에 파츠를 만들 수 있었던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제작순서
1.건담
인간형 메카닉이라 처음 마야에서 더미로 비율을 잡고, 더미를 이용해서 하나하나 파츠 디테일을 추가했습니다. 그 후에는 와이어 정리와 UV정리를 했고 서브스턴스 페인터에서 텍스쳐링 하고 렌더링했습니다.
🖍️작업 비하인드
1.건담
일단 당당하게 시작한 건담이었지만 그리 유명한 건담 모델이 아니다 보니 레퍼런스가 적어서 비율 맞추기가 어려웠고, 어디서부터 건드려야 할지 막막했습니다. 한 파츠 만들고 나면 이상해서 다시 되돌아가고 다시 만들고를 반복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만드니 멋진 건담이 되었고 메카닉에 자신감이 붙어서 다음엔 더 훌륭하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D모델링 포폴 기획의도(주제)
2.베르세르크
처음을 작고 귀여운 걸로 했으니 다음엔 근육질에 남성을 만들어 보고 싶었습니다. 어떤 걸 만들까 고민하다가 제일 재밌게 봤었던 만화인 베르세르크가 생각나 찾아보고 만들게 되었습니다. 강인한 얼굴과 근육질 몸매, 눈과 팔에 비대칭으로 인해 스컬핑 훈련에 많은 도움이 되었고, 망토를 제작함에 있어 마블러스 공부도 할 수 있어서 재밌게 작업했습니다.
🖍️제작순서
2.베르세르크
지브러시로 스컬핑을 하고 마야로 가져와서 리토폴로지를 하고 다시 지브러시로 가져와 디테일을 추가하였습니다. 갑옷이나 무기는 마야에서 제작하였고, 망토는 마블러스에서 제작 후 마야에서 리토폴로지 하였습니다. 그 다음 서브스턴스 페인터에서 텍스쳐링을 한 뒤에 뒤 쪽에 이미지합성과 vray water를 이용해 물을 표현하여 배경을 제작했고 렌더링 하였습니다.
🖍️작업 비하인드
2.베르세르크
첫 캐릭터 스컬핑 할 때 많은 고생을 해서 그런지 비대칭이라는 난이도에도 불구하고 스컬핑은 빨리 끝났지만 갑옷 모양이 특이해서 갑옷 제작에 좀 시간이 걸렸고, 또 망토 주름이 원하는 대로 잘 안 나와서 고생을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리고 고슴도치같은 헤어를 메쉬 하나하나 심느라 힘들었지만, 개인적으로 완성하고 나서 가장 멋진 캐릭터였다고 생각합니다.
🖍️3D모델링 포폴 기획의도(주제)
3.아케인 징크스
남자 캐릭터만 만들다 보니 여성 캐릭터를 만들어 보고 싶었고, 당시 유튜브에 블렌더로 아케인 징크스와 어린 시절 모습을 같이 만드는 영상을 봐서 아케인도 재밌게 본 터라 만들게 되었습니다. 성인 여성과 여자 아이를 스컬핑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고, 직접 화장도 해볼 수 있어서 재밌게 작업했습니다.
🖍️ 제작순서
3.아케인 징크스
마찬가지로 지브러시에서 스컬핑 후 마야에서 리토폴로지하고 다시 지브러시로 디테일을 추가했습니다. 그 후에 서브스턴스 페인터로 텍스쳐링과 뒷배경을 제작했고 렌더링 했습니다.
🖍️작업 비하인드
3.아케인 징크스
캐릭터를 2개나 스컬핑 해봤음에도 불구하고 역시 여성 얼굴 스컬핑은 너무 어려웠습니다. 골격이 뚜렷하게 안 느껴지는 여성 얼굴에다 아케인 시리즈는 손맵 텍스쳐 느낌이라 레퍼런스를 봐도 감이 오지가 않아 스컬핑이 역대급으로 어려웠고 거의 속으로 울면서 했던 기억이 있었습니다. 화장도 처음 해봐서 무척이나 어려웠지만 잘 마무리되어서 다행이었습니다.
🖍️3D모델링 포폴 기획의도(주제)
4.젤다의 전설
첫 번째로 만드는 캐릭터라 일단 작고 귀여운 걸로 시작을 하자라는 마음으로 레퍼런스를 찾아보다 작고 귀엽게 만든 젤다의 전설 주인공을 발견했고 예전에 젤다의 전설 게임을 재밌게 한 것이 생각나서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주인공만 세워둘까 생각하다 게임에서 유명한 성질 나쁜 닭들을 주변에 세워 재밌게 연출을 해보았습니다.
🖍️제작순서
4.젤다의 전설
지브러시로 먼저 헤어랑 얼굴과 몸 스컬핑을 하고 마야에서 리토폴로지를 진행했습니다. 그 다음 또 지브러시로 디테일을 준 뒤에 마야에서 의상, 무기, 방패를 만들고 서브스턴스 페인터로 텍스쳐 진행했습니다. 이후에 배경을 간단하게 만들고 렌더링하였습니다.
🖍️작업 비하인드
4.젤다의 전설
일단 조그마한 캐릭터라 무시하고 건드려 보았는데 처음이라 그런지 스컬핑을 하는데 얼굴도 제대로 안 나오고 더미도 안 하고 시작해서 그런지 전체적인 비율도 이상했고 상당히 많은 시간이 걸렸었습니다. 힘들었지만 계속해서 하며 완성된 캐릭터를 보니 참 뿌듯하더라고요. 또 텍스쳐링을 할 때에도 이런 조그마한 캐릭터도 많은 텍스쳐가 들어가는 구나 느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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