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애니메이션학원 [블래스트] 취업성공 포트폴리오! |마야 애니메이팅 CG5아카데미 수강생작품

2024. 8. 10. 13:18취업 포트폴리오

 

 

CG5아카데미 조O빈 수강생

블래스트 취업을 축하합니다 👍

 

 

2024년 7월 CG5아카데미 [ 630번째 ] 취업자

※동의없는 CG5수강생 작품을 무단 도용시 법적인 처벌을 받게 됩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주제

1.페이셜 

- 첫부분 애니메이션으로 엑소시즘의 이야기로 주제를 정했습니다.

악마에 빙의된 사람이란 캐릭터가 너무 매력적이고 악마라는 컨셉이라 움직임이 다채로워서 새로운 작업이 될 것 같아 선택 했습니다.

레퍼런스를 찾아보거나 직접 찍어서 작업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작순서

1.페이셜

- 레퍼런스를 찍고 블로킹 스플라인 폴리싱 단계까지 차근차근 제작하였습니다

 

작업후기

1.페이셜

- 제가 가장 좋아하고 사랑하는 공포 페이셜입니다. 작업할때는 힘든게 없었고 너무 재밌고 마야만 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다른 작업물 보다 애착이 더 가고 잘 나온 것 같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주제

2.바디메카닉

- 페이셜은 현실적이게 만든 것 같아 바디메카닉은 그 와 다르게

카툰스러운 느낌을 내고 싶었습니다. 그 느낌을 내기위해 아주 빠른

움직임의 간극을 메워주는 스미어에 대해 부족한 부분을 배우고

공부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작순서

2.바디메카닉

- 매우 더운 여름 엘리베이터를 기다리는 사람은 얼마나 짜증날까? 하는 생각에 스토리 구상과 레퍼런스를 찍고 제작하였습니다.

 

작업후기

2.바디메카닉

- 우스꽝스럽게 카툰스럽게 표현한 저의 바디메카닉.. 처음하는 고난이도 작업물 이다보니 정말 많이 힘들었던게 기억이 납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주제

3.점프

- 애니메이션 12원칙을 기반으로 만든 애니메이션 작업물 입니다. 주로 스페이싱과 타이밍을 배우고 작업했습니다.

 

제작순서

3.점프

- 스토리보드를 그려보고 어디서 어떠한 동작이 나와야 재밌고 화려하게 보일 수 있는지 생각한 뒤 작업했습니다.

 

작업후기

3.점프

- 정말 오랜기간 동안 작업하고, 이 작업물로 인해 자신감도 많이 떨어졌지만 완성했을때 그 느낌은 정말 짜릿해서 잊지 못하는 작업물입니다.

 

 

 

 

 

 

 

4. 걷기/뛰기

- 3D애니메이터 신입에게 가장 중요하고 기본실력을 보여줄 수 있는 걷기, 뛰기, 점프, 무게감을 애니메이션 12원칙을 기반으로 작업하였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주제

5.웨이트

- 애니메이션 12원칙을 기반으로 만든 애니메이션 작업물 입니다.

주로 안틱과 포즈 위주로 작업했습니다.

 

제작순서

5.웨이트

- 차를 혼자 들면 얼마나 무겁고 힘들까? 하는 생각에 스토리를 구상하고 레퍼런스 찾거나 직접 찍어보고 천천히 작업 했습니다.

 

작업후기

5.웨이트

- 가장 빠르게 끝난 웨이트 레퍼런스를 직접 처음 찍은 작업물이라서 그런지 힘들지 않게 작업했습니다.

 

 

 

※동의없는 CG5수강생 작품을 무단 도용시 법적인 처벌을 받게 됩니다.

 

 

:::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

https://youtu.be/okUhK7UttF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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