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5. 24. 17:52ㆍ취업 포트폴리오
CG5아카데미 왕O지 수강생
덱스터 스튜디오 취업을 축하합니다 👍
2024년 5월 CG5아카데미 [ 613번째 ] 취업자
※동의없는 CG5수강생 작품을 무단 도용시 법적인 처벌을 받게 됩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제작의도(주제)
인트로는 After effects를 활용하여 처음 시작을 알릴 수 있도록 작업을 하였습니다.
1.페이셜
- 주인공으로 잡은 캐릭터의 매력이 최대한 돋보일 수 있었으면 했습니다. 물소리가 들어간 오디오가 마음에 들었고 강아지의 오줌을 누는 장면을 응원하는 철없는 주인의 모습과 대비되는 강단있는 강아지의 캐릭터를 표현 하고자 하였습니다.
제작순서
1.페이셜
- 주인공 캐릭터의 성격을 먼저 잡고, 그에 어울리는 오디오를 선택하고 레퍼런스 촬영을 통해 자연스러운 동작을 찾아나갔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제작의도(주제)
2.바디메카닉
- 바디메카닉에서는 오디오가 없는 상황에서 감정을 표현하는데 집중했습니다. 주인공의 감정 변화를 자연스럽게 표현하며 상황 속에서의 감정을 공감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제작순서
2.바디메카닉
- 각각의 상황에 맞게 적절한 레퍼런스를 찾고, 직접 촬영하여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제작의도(주제)
3.웨이트
- 무게감을 표현할 수 있는 기본적인 동작들 중에서 들어올리는 것을 선택했습니다. 주차가 어려워 자동차를 들어서 옮기는 모습으로 몇번의 들어올림 시도를 통해 옮겨지고 힘을 많이 쓰고 있다는 것을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제작순서
3.웨이트
- 자동차와 관련된 레퍼런스들을 찾아 재밌는 타이밍, 동작 등 선택하여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제작의도(주제)
4. 걷기/뛰기
- 3D애니메이터 신입에게 가장 중요하고 기본실력을 보여줄 수 있는 걷기, 뛰기, 점프, 무게감을 애니메이션 12원칙을 기반으로 작업하였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제작의도(주제)
5.점프
- 마지막 게임 플레이 영상을 컨셉으로 잡았습니다. 다양한 점프 유형을 담으며 캐릭터의 동적인 모습을 표현하고자 하였습니다.
제작순서
5.점프
- 컨셉을 먼저 생각한 뒤 작업해보고 싶은 동작이나 키포즈를 선택하여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작업후기
페이셜에서는 대사와 동작을 조화롭게 표현하는 것이 어려웠지만, 오디오에 맞는 동작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큰 만족감을 느꼈습니다. 바디메카닉에서는 감정을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는 것에 대한 고민이 있었고 무게중심의 이동을 표현하는 것이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웨이트에서는 힘을 다한 타이밍을 표현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그 과정에서 몸을 떨어준다거나 발의 스텝을 넣는다거나 등 새로운 발견으로 재미를 느꼈습니다. 점프 부분에서는 직접 촬영하는데에 한계가 있는 부분이 있어서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레퍼런스를 통해 그 동작에 맞는 타이밍을 알아가는 과정이 더욱 재미있게 다가왔습니다
:::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
[𝑪𝑮5 𝑨𝑪𝑨𝑫𝑬𝑴𝒀 ]
3일에 1명씩 취업하는 놀라운 CG전문교육기관! 국내 취업률 No.1
우리는 3D애니메이션, 모델링, 렌더링, VFX합성, 컨셉아트,FX를
파트별 집중 교육으로 따라 할 수 없는 진심과 신뢰를 바탕으로
결과와 팩트로 승부합니다.
+홈페이지 : https://www.cgfive.com/
+온라인전시회 : https://www.cgfiveonline.com/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cgfive/
+문의전화 : 02-522-7318
+카카오톡 ID : CG5아카데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