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83스튜디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캐릭터 애니메이터, 3D애니메이션학원, 마야 애니메이팅, CG회사취업)

2022. 11. 1. 15:00카테고리 없음

 

CG5아카데미 이O주 수강생의 취업을 축하합니다 :)

부산에서 올라와 수강하며 3D애니메이터에 대한

꿈을 멋지게 이뤄낸 O주학생!

다양한 컨셉으로 여러가지 애니메이팅을 작업하였는데

포폴에서도 많은 고민들과 노력들이 묻어나 있는것 같아

고생 많이 했다고 다시 한 번 전달 드립니다 :)

실무에서도 O주학생의 능력을 더 크게 펼치길 바라며

취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려요 🧡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바디 메카닉

- 초보 마법사와 점잖은 성미의 조각상이 대립하는 이야기입니다.

조각상은 평범한 장식물처럼 보이지만 사실 노련하게 마법을 쓸 수 있다는 설정입니다. 마법사가 자신의 안식을 방해하자 인내심이 한계에 달해 상대를 큐브로 만드는 결말이에요!

등장하는 캐릭터들이 적대적인 관계임을 암시하기 위해 서로 반대되는 색상으로 지정했고, 마법사 캐릭터의 액션에 속도감을 주기 위해 컷 신을 여러 개로 나누고 POV 샷도 넣었습니다. 휘두르는 지팡이의 끝이 곡선을 그리도록 신경 썼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작업후기

바디 메카닉

- 마법 미사일 타이밍을 아주 빠르게 잡아야 하는데 처음에 좀 헤맸습니다.. 뷰포트 상에서만 미사일 궤적이 서로

이어지게 보이도록 작업했었는데, 마지막에 라이팅을 하니 미사일 그림자가 죄다 어긋난게 보여서 재작업한 기억이 나네요.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페이셜

- 의사 행세를 하는 환자, 그 모습을 지켜보는 피로한 의사와 간호사입니다. 환자는 대사에 맞춰 의료 차트 위에서 손가락 연기까지 하지만,

의사는 권위적인 인상을 주기 위해 팔짱을 끼고 턱 짓만 하는 등 최소한의 동작만 취하도록 했습니다. 마지막에 환자의 카투닉한 표정으로 연기의 다채로움을 주었습니다. 사운드 클립의 속도가 빠르고 비교적 뭉개진 발음이 많아 입 모양을 표현하는데 어려웠지만 좋은 공부가 되었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작업후기

페이셜

- 컷을 여러개로 나눈지라 훅업을 맞추기 위해 노력했고, 환자 캐릭터는 코믹하게 생긴 리깅은 아니라 마지막에

카투닉한 표정을 어떻게 지어야 할 지 많이 고민했었어요~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웨이트

- 무게감의 표현 대상으로 손잡이가 있는 테일볼을 선택 했습니다.

캐릭터가 숨어있다가 나오기 때문에, 시선이 헤매지 않도록 안내판의 역할로 화분을 두었습니다. 체중을 실어 공의 손잡이를 당길 때 몸을 구부리는 실루엣이 호를 그리도록 작업했어요. 마지막으로 크게 잡아 당겼을때 공이 뽑히는게 아니라 탄성있게 출렁이는 반전을 주었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작업후기

웨이트

- 공에게 캐릭터가 끌려가서 휘청일 때 앞 뒤로 더 크게 흔들리게 하고 싶었는데 공 손잡이에 부딪힐까봐 그렇게 못한게 약간 아쉽습니다. 테일볼을 스트레치할 수 있는 커브를 쓰는 건 재미있었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성격 걷기

- 폐허가 된 박물관에 살고 있는 꼬마 유령입니다. 누군가를 놀래켜 주고 싶어하는 마음이 강합니다. 그러나 덩치가 크지도 않고, 무서운 괴물처럼 생기지도 않았으니 거대한 그림자로 눈속임이라도 하려는 모습이에요.

워킹 사이클의 일정한 템포가 왈츠와 비슷하다고 느껴 어울리는 곡과 함께 연출했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작업후기

성격 걷기

- 컨셉도 쉽게 잡혔고 작업도 비교적 수월하게 진행됐어요. 그냥 제 취향따라 즐겁게 작업했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점프

- 커튼콜입니다. 캐릭터가 마지막으로 착지한 후, 화면 너머의 관객을 향해 팔을 들어 포즈를 취하는 것이 극이 끝난 배우의 인사처럼 느껴져서 애니메이션 클립의 마지막 순서로 배열 했어요. 짧은 분량이라도 지루하지 않도록 발판을 밟고 백플립하는 연기를 추가 했고, 양 갈래로 묶은 스타일의 캐릭터라 머리카락의 세컨더리 액션 표현도 신경 써서 작업했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작업후기

점프

- 캐릭터가 백플립할 때 머리카락 애니메이팅을 어떻게 해야할까... 생각하며 여러번 수정했습니다.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결과물이 예쁘게 나온 것 같아서 만족합니다.

 

 

 

 

 

 

::: 3D애니메이션 취업포트폴리오 :::

https://youtu.be/CxyZp_3VYzk

 

 

 

[ 𝐂𝐆𝟓 𝐀𝐂𝐀𝐃𝐄𝐌𝐘 ]

파트별 전문교육 진행! 결과로 말합니다.비교불가 취업률 98%!

학생들이 직접 지인에게 소개하는 만족도 높은 CG전문 교육기관으로

따라 할 수 없는 진심과 신뢰를 바탕으로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 https://www.cgfive.com/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cgfive/

+문의전화 : 02-522-7318

+카카오톡 ID : cg5아카데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