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소프트]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게임회사 엔씨소프트 취업성공, 마야 3D애니메이터 CG5아카데미 수강생 작품

2023. 9. 24. 12:15취업 포트폴리오

 

CG5아카데미 문O림 수강생의 엔씨소프트 취업을 축하합니다 :)

 

[2023년 9월 CG5아카데미 557번째 취업자]

 

짧지 않은 기간동안 다양한 애니메이팅을 작업하며

특히 웨이트와 페이셜을 많이 힘들어 했지만

고생한만큼 스스로 마음에 들어하는 결과물이 나와

더욱 기쁜마음으로 취업을 축하드립니다 :)

 

​특히 애니메이션은 작은 움직임에 대한 반복수정이

많아 힘들어하는 학생분들도 많지만

스스로 포기하지 않고 즐겁게 작업할 수 있는건

동기들과의 꾸준한 스터디이기 때문에 그 부분을 적극활용한

O림학생도 좋은 결과가 있었던 것 같아요!

 

​다시한번 취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그 동안 정말 고생 많으셨어요🥰

 

※동의없는 CG5수강생 작품을 무단도용시 법적인 처벌을 받게 됩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페이셜

- 과민성장증후군으로 매운 음식을 못 먹는 레이를 골탕먹이기 위해 모른 척 연기하는 루비 이야기입니다. 화면 전환이

빠른 씬을 작업해보고 싶어서 인물 두 명이 빠르게 말을 주고받는 음성을 골라 작업을 하였습니다.

각 인물의 감정을 잘 표현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바디메카닉

- 어린 아이가 나뭇가지로 마법사 흉내를 내며 걷던 중, 우연히 떨어진 벌통에 놀라다 그것을 잘못 건드려 도망가게 되는 이야기입니다.어린 아이의 움직임을 카투니스럽게 보여주고자 기획하였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걷기, 달리기

- 전체적인 움직임이 부드럽게 이어지게끔 작업하였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점프

- 기획할 당시, 007 영화를 보고 감명을 받아 첩보물에 나올법한 움직임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기획의도(주제)

웨이트

- 취객의 움직임과 무게감을 잘 표현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취객을 끌어올리는 부분은 특히 실루엣을 신경써서 작업을 하였고, 취객을 들쳐맨 후 걸음의 무게감에 신경썼습니다.

 

포트폴리오 제작순서

- 먼저 컨셉을 정하고 글로 정리하여 그에 맞는 리그를 정했습니다.

레퍼런스 정리 후 블로킹-스플라인-폴리싱 단계로 제작했습니다.

 

 

 

 

 

 

 

 

::: 게임회사 3D애니메이션 취업 포트폴리오 :::

https://youtu.be/Qke35e-JN0s?si=Au3_KyN1TN77SMf0

 

3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작업후기

웨이트와 페이셜을 가장 힘들게 작업하였습니다.

하지만 CG5선생님들의 도움을 바탕으로 레퍼런스를 분석하는 방법과 무게중심에 대해 많이 배우면서 작업하여 고생한만큼 결과물이 가장 맘에 듭니다. 점프와 바디메카닉은 그때 당시 좋아하던 액팅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어 즐겁게 작업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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