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2VXR] 3D모델링 포트폴리오|Maya, Substance painter, Xgen, Zbrush|비전공자 CG학원 CG5아카데미 수강생 작품

2023. 6. 8. 17:50취업 포트폴리오

 

 

CG5아카데미 김O우 수강생의

012VXR취업을 축하합니다 :)

 

[2023년 6월 CG5아카데미 527번째 취업자]

 

​일과 병행하며 작업이 쉽지 않음에도

끝까지 포폴을 완성해내어 제네럴리스트로

취업성공한 O우학생 :) 현업에서 실무 경험을 쌓아

더 크게 성장하는 아티스트가 되길 바랍니다.

새로운 도전을 힘차게 응원할께요 😊

 

※동의없는 CG5수강생 작품을 무단도용시 법적인 처벌을 받게 됩니다

 

 

 

3D모델링 포트폴리오 주제(기획의도)

𝗫-𝗺𝗮𝗻 𝗺𝗮𝗴𝗻𝗲𝘁𝗼 (𝗠𝗶𝗰𝗵𝗮𝗲𝗹 𝗙𝗮𝘀𝘀𝗯𝗲𝗻𝗱𝗲𝗿)

- 엑스맨 영화 루머가 떴을 당시, 팬으로서 메그니토 캐릭터를 만들고 싶었고, 배우의 사진과 메그니토

일러스트를 참고하여 제작해 보았습니다.

 

 

제작순서

𝗫-𝗺𝗮𝗻 𝗺𝗮𝗴𝗻𝗲𝘁𝗼 (𝗠𝗶𝗰𝗵𝗮𝗲𝗹 𝗙𝗮𝘀𝘀𝗯𝗲𝗻𝗱𝗲𝗿)

얼굴 : 골격 스컬핑→ 리토폴로지 → 얼굴 라이크니스 수정 및 보완 → 언리얼 엔진을 통해 메타휴

먼 베이스로 교체, UV정리 → 모공, 주름 등 디테일 표현 → Zwrap 활용 피부 컬러 텍스쳐 준비 및

수정→ Knald 활용 모공, 주름 디테일 맵 추출 → Xgen헤어제작→arnold랜더테스트 및 수정/보완

갑옷 : 마야 하드섭 모델링 → UV정리 → 텍스쳐 제작(섭페) → arnold 렌더 테스트 및 보완/수정

옷, 망토 : 마블러스 디자이너 패턴 제작 및 시뮬레이션→ 리토폴로지/UV정리→디테일 스컬핑→

substance painter 텍스쳐 제작→ arnold렌더테스트 및 수정/보완

 

 

제작후기

𝗫-𝗺𝗮𝗻 𝗺𝗮𝗴𝗻𝗲𝘁𝗼 (𝗠𝗶𝗰𝗵𝗮𝗲𝗹 𝗙𝗮𝘀𝘀𝗯𝗲𝗻𝗱𝗲𝗿)

하루하루 볼 때 마다 달라보여 수정하고 싶은 부분이 많았는데 참고 작업을 진행하는 것이 힘들었고, 나름 피부를 디테일하게 했다고 생각했는데 약해 보여서 아쉬움이 많이 남았습니다. 첫 리얼캐릭터 작업이라 부족하지만 많이 배운 작업이었습니다.

 

 

 

 

 

 

 

 

3D모델링 포트폴리오 주제(기획의도)

𝗠𝗮𝗱 𝗠𝗮𝘅 (𝗩𝟴 𝗜𝗻𝘁𝗲𝗿𝗰𝗲𝗽𝘁𝗼𝗿)

- 일반 자동차랑은 달라 컨셉이 있어 제작과 결과물이 재밌을 것 같아서 선택했습니다.

 

 

제작순서

𝗠𝗮𝗱 𝗠𝗮𝘅 (𝗩𝟴 𝗜𝗻𝘁𝗲𝗿𝗰𝗲𝗽𝘁𝗼𝗿)

마야 하드섭 모델링 → UV정리→ substance painter 텍스쳐 제작 → vray랜더 테스트 및 수정/보완

 

 

제작후기

𝗠𝗮𝗱 𝗠𝗮𝘅 (𝗩𝟴 𝗜𝗻𝘁𝗲𝗿𝗰𝗲𝗽𝘁𝗼𝗿)

일과 병행하면서 작업을 진행해 시간을 많이 투자못 해 모델링 선택과 제작 과정에 아쉬움이 많이 남은 모델링이었지만 많이 부족한 만큼 많이 배운 작업이었습니다.

 

 

 

 

 

 

 

::: 3D모델링 취업 포트폴리오 :::

https://youtu.be/x_L2etVD0rs

 

 

[𝑪𝑮5 𝑨𝑪𝑨𝑫𝑬𝑴𝒀 ]

파트별 전문교육 진행! 결과로 말합니다. 비교불가 취업률 98%!

학생들이 직접 지인에게 소개하는 만족도 높은 CG전문 교육기관으로

따라 할 수 없는 진심과 신뢰를 바탕으로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 https://www.cgfive.com/

+온라인전시회 : https://www.cgfiveonline.com/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cgfive/

+문의전화 : 02-522-7318

+카카오톡 ID : cg5아카데미